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수색역 광장에 은평음악창작지원센터(가칭) 생긴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예술인과 지역주민의 창작활동 및 문화향유프로그램 지원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은평구(구청장 김우영)는 15일 오전 10시30분 수색역광장 내 유휴공간을 활용해 인디음악인 등 예술인과 지역주민의 창작활동 및 문화향유프로그램 지원을 위한 '은평음악창작지원센터(가칭) 건립 기공식'을 갖는다.

이날 행사에는 김우영 은평구청장을 비롯 지역 국회의원과, 시·구의원, 지역주민 등 2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올해 5월 완공예정인 은평음악창작지원센터(가칭)는 지상2층 연면적 716.79㎡(216평)로 150여명을 수용 할 수 있는 소규모 공연장과 전시장, 밴드연습실(3실), 녹음실, 다목적실 등으로 조성될 예정이다.

은평음악창작지원센터는 서울시와 은평구가 협력, 조성하는 사업으로 은평구는 시설을 조성하고 서울시는 사업운영자를 선정, 6월부터 본격적으로 운영하게 된다.
은평음악창작지원센터 조감도

은평음악창작지원센터 조감도

AD
원본보기 아이콘

서울시는 현재 센터를 위탁운영할 민간법인을 공개모집 중이며 이달 중 우선협상대상자를 선정한다는 계획이다.

김우영 은평구청장은 “문화공간이 많지 않은 서울 서북권에 자리한 ‘은평음악창작지원센터’는 다양한 음악예술 창작지원을 통해 음악과 사람, 문화와 예술의 공간으로 거듭남에 따라 지역에 작은 변화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수색역은 1900년대 서울과 만주를 연결하는 중심 철도로 기능을 했지만 해방과 분단, 전쟁을 겪으면서 그 기능이 퇴색해 현재는 수색차량기지가 위치해 있어 매일 열차가 들어와서 정비해 다시 나가는 조성역의 역할을 하고 있다.

이로 인해 상암동과 수색동이 단절되어 지역 중심권으로서의 역할을 하지 못하고 있으며 지역주민들에게도 활성화 되지 못한 공간이기도 하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