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LG전자 '로보킹' 더 스마트해졌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LG전자 모델이 스마트폰 하나로 모든 조작이 가능한 로봇청소기 신제품 '로보킹'을 소개하고 있다.

▲LG전자 모델이 스마트폰 하나로 모든 조작이 가능한 로봇청소기 신제품 '로보킹'을 소개하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민규 기자] LG전자 가 더 스마트한 로봇청소기 '로보킹' 신제품을 내놨다.

LG전자는 스마트폰으로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을 대폭 강화한 로보킹 신제품을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사용자가 스마트폰에 전용 애플리케이션(앱)인 'LG 스마트 로보킹 2.0'을 설치하면 집안에서 ▲공간별 청소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청소 다이어리' ▲로보킹 동작을 제어할 수 있는 '스마트 컨트롤' 등을 이용할 수 있다.
LG전자는 로봇청소기의 경우 사용자가 외출 시 제품을 사용하는 빈도가 높다는 점에 착안해 청소 결과를 눈으로 쉽게 확인할 수 있는 청소 다이어리 기능을 적용했다. 사용자는 집에 돌아온 후 스마트폰을 통해 로봇청소기가 청소한 기록을 지도 형태로 최근 10건까지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신제품은 스마트폰을 통해 청소 명령·예약·설정·수동 조작을 간편하게 할 수 있는 스마트 컨트롤 기능도 강화했다. LG전자는 가정 내에서 소비자들이 리모컨을 못 찾는 경우가 잦다는 점에 착안해 항상 휴대하는 스마트폰으로 모든 조작이 가능하도록 했다.

또 스마트폰을 통해 새로운 청소 코스 등 소프트웨어도 간편하게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음성으로 청소·충전 등 총 12가지 명령을 할 수 있다.
스마트 진단을 이용하면 서비스 기사 방문 없이도 제품 고장 여부 및 조치사항을 스마트폰 화면으로 확인할 수 있다.

가격은 출하가 기준 89만9000원이다.

이호 LG전자 세탁기사업담당 부사장은 "로봇청소기의 특성을 고려한 다양한 스마트 기술을 더해 소비자 만족도를 높여갈 것"이라며 "앞선 기술력으로 프리미엄 청소기 시장을 지속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박민규 기자 yushi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