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더 지니어스2' 첫 방, 최고시청률 2% 예측불허 결말 通했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더 지니어스2' 첫 방, 최고시청률 2% 예측불허 결말 通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최준용 기자]tvN 반전 리얼리티 쇼 '더 지니어스 시즌2: 룰 브레이커'(이하 ‘더 지니어스2’)가 첫 회부터 최고 시청률 2%를 기록, 토요일 밤을 책임지는 초특급 심리 예능으로 강한 눈도장을 찍었다.

지난 7일 밤 10시 20분에 방송된 '더 지니어스2'는 케이블, 위성, IPTV 통합에서 가구 평균시청률 1.6%, 최고시청률 2% 기록하며 시선을 집중시켰다.(수도권 기준 시청률 평균 1.9%, 최고 2.7%) 특히 동시간대 시청률 1위를 차지한 20대 남녀에서 점유율 24%를 기록, 같은 시간 케이블, 위성, IPTV를 본 20대 남녀 4명 중 1명이 시청한 것으로 집계돼 이목을 모은다.
또 30대 남성에서도 최고 3%까지 시청률이 치솟으며 동시간대 시청률 1위를 차지, <더 지니어스2>를 기다려온 시청자들의 기대감을 짐작하게 했다.(닐슨코리아/유료플랫폼 기준)

이날 방송에서는 메인매치 ‘먹이사슬’ 게임에서 빠른 이해력과 자신감 넘치는 전술로 노홍철 연맹을 진두지휘 했던 남휘종이 패배하고, 데스매치 ‘콰트로’ 게임을 거쳐 최종 탈락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이 과정에서 고난도 두뇌게임 속에 남휘종과 임윤선이라는 의외의 대립구도가 형성되고, 예측할 수 없었던 결말을 선사하며 심리예능의 진수를 선보였다. 손에 땀을 쥐게 하는 연맹과 심장 쫄깃한 배신의 극적인 드라마가 흥미진진한 재미를 선사했다는 평이다.

‘먹이사슬’은 포식자와 피식자로 이루어진 13마리의 동물카드를 제비뽑기하여 각 동물의 승리조건을 충족시켜야 우승하는 게임. 상위계급의 동물이 하위계급의 동물을 공격할 수 있는 관계 안에서 동물마다 다른 승리조건을 충족시켜야 하기 때문에 시종일관 긴장의 끈을 늦추지 못하게 했다.
남휘종은 초반, 먹이사슬의 꼭대기에 있는 ‘사자’를 뽑은 뒤 자신의 연맹인 노홍철, 이다혜, 조유영, 이은결과 함께 발빠르게 필승전략을 세워 승리를 자신했다. 하지만 남휘종은 사자의 생존이 승리조건이었던 쥐(임윤선)가 눈 앞의 승리보다는 자신이 속한 연맹(홍진호, 임요환, 이두희)과 신의를 선택하며 사자에게 먹히지 않자, 결국 굶어 죽고 말았다.

이후 데스매치 출전자로 지목된 남휘종은 임윤선을 상대자로 지목하며 패배의 분함을 풀어보고자 했다. 데스매치 게임은 숫자와 색이 모두 다른 4장의 카드의 합이 상대보다 더 커야 이기는 ‘콰트로’. 하지만 남휘종은 이 게임에서도 임윤선 변호사보다 단 1점이 적었고 결국 최종 탈락의 고배를 마셨다.

남휘종은 IQ 173의 소유자로 과학고, 카이스트를 졸업한 대한민국 상위 1% 천재. 게임 초반부터 게임 분석과 연맹 결성, 리더십 등에서 뛰어난 실력을 보인 인물이었지만 '더 지니어스2'의 관문은 높았다.

'더 지니어스2' 첫 회에 대한 관심은 온라인에서도 뜨거웠다. ‘남휘종’, ‘임윤선’, ‘더지니어스’, ‘콰트로’, ‘이두희’ 등의 관련어가 포털 실시간 검색어 상위권에 나란히 노출되며 높은 관심을 증명했다. 샤이니의 종현은 자신의 트위터(@realjonghyun90)를 통해 "더 지니어스 짱짱이군!!"이라는 응원의 글을 게재하기도 했다.

'더 지니어스2'는 방송인, 해커, 변호사, 마술사, 프로게이머 등 다양한 직업군을 대표하는 출연자들이 1억원 상당의 상금을 놓고 최후의 1인이 되기 위해 숨막히는 심리 게임을 벌이는 반전 리얼리티 프로그램.

데스매치 면제권인 ‘불멸의 징표’라는 새로운 장치를 도입하고, 지난 시즌을 뛰어넘는 화려한 출연진들이 더욱 치열한 전략과 배신의 심리대결을 펼친다. 현재까지 방송인 노홍철, 이상민, 은지원, 유정현, 레인보우 재경, 아나운서 조유영, 마술사 이은결, 프로게이머 임요환, 홍진호, 변호사 임윤선, 천재 전직 해커 이두희, 바둑기사 이다혜가 살아남아 흥미진진한 게임을 이어가고 있다.

한편 다음주 방송하는 '더 지니어스2' 2회는 '응답하라 1994'가 끝난 직후인 오는 14일 밤 10시 20분에 시작한다.



최준용 기자 cjy@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