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하이트진로, 태국 주류社 '분럿브루어리'와 협약 체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2014년 태국 맥주 '싱하' 공식 수입키로

신은주 하이트진로 상무(오른쪽)와 분럿브루어리의 추티난트 비롬박디(Chutinant Bhirombhakdi) 본부장이 양사간 공식협약 계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신은주 하이트진로 상무(오른쪽)와 분럿브루어리의 추티난트 비롬박디(Chutinant Bhirombhakdi) 본부장이 양사간 공식협약 계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 하이트진로 는 지난달 28일 태국 방콕에서 태국 대표 주류기업 분럿브루어리(Boonrawd Brewery)와 공식 협력계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하이트진로와 분럿은 이번 계약을 통해 양사간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하이트진로는 태국 증류주시장 공략을 위해 2011년부터 분럿의 유통망을 통해 참이슬, 참이슬 클래식, 진로24등 소주제품을 수출해오고 있다.

또한 하이트진로는 태국의 대표 맥주 브랜드인 '싱하(Singha)' 맥주를 2014년부터 공식 수입하기로 했다.

이를 통해 분럿과의 파트너십을 공고히 하고 국내 수입맥주 시장에서의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
싱하맥주는 태국 왕실에서 인정한 100% 몰트(All Malt)맥주로 태국에서 오랜 기간 사랑 받고 있으며, 국내에도 많이 알려진 브랜드다.

하이트진로는 병맥주 판매를 시작으로 캔맥주와 생맥주로 품목을 다양화하고, 판매채널도 확대할 예정이다. 330㎖ 병맥주 출고가격은 1950원이며 알코올 도수는 5%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태국에 참이슬 등 소주 수출로 인연을 맺어온 분럿과의 상호 협력관계를 통해 글로벌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광호 기자 kwan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개저씨-뉴진스 완벽 라임”…민희진 힙합 티셔츠 등장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국내이슈

  • "딸 사랑했다"…14년간 이어진 부친과의 법정분쟁 드디어 끝낸 브리트니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해외이슈

  •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