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여수시, 中 기업과 140억원 투자협약 체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여수시 김두인 기획경제국장(오른쪽)이 상하이 골드터치컴퓨터사 관계자와 지난 29일 투자협약서에 서명한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여수시 김두인 기획경제국장(오른쪽)이 상하이 골드터치컴퓨터사 관계자와 지난 29일 투자협약서에 서명한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지난 29~30일 상하이·항저우市 방문 투자설명회 가져"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여수시가 중국 상하이시와 항저우시 기업들을 대상으로 140억원의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시에 따르면 지난달 29일 중국 경제의 심장부인 상하이시 하얏트호텔에서 현지 기업인 100여 명과 언론인 10여 명을 대상으로 투자설명회를 가졌다.

이어 30일에는 항저우시 그랜드 메트로파크 호텔에서 현지 기업인 90여 명과 언론인 10여 명을 초청해 투자설명회를 열었다.

이날 설명회는 여수의 투자여건에 대한 프레젠테이션 설명과 투자유치 홍보 동영상 상영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더불어 투자유치 IR 자료, 인센티브제도 등에 관한 자료를 제공해 기업인들로부터 높은 관심을 모았으며, 특히 기업인을 대상으로 적극적인 투자상담을 펼쳐 큰 성과를 이끌어 냈다.

시는 상하이 컴퓨터 소프트웨어 개발업체인 골드터치컴퓨터시스템사(Goldtouch Computer System/대표 위앤 하이롱)과 소프트웨어 개발 및 해외연구소를 설립하는 내용으로 100억 원의 투자협약을 맺었다.

이와 함께 항저우 염료제조 업체인 스타업피그먼트사(STAR-UP Pigment/대표 센위에밍)와 친환경 염료생산 라인 및 해외 수출기지 설립을 약속하는 40억 원의 협약을 추가로 체결했다.

여수시 김두인 기획경제국장은 “막대한 자금력을 갖춘 중국 기업들을 대상으로 세계박람회 성공개최의 투자요인을 부각시켜 이 같은 성과를 올리게 됐다”면서 “해외 기업들의 적극적인 투자유치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김 국장은 이어 “지속적인 해외 기업의 투자유치를 이끌어내기 위해 행정적 지원장치 마련에 최선을 다할 방침”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여수시는 항저우시와 1994년 자매결연을 맺은 이후 중국 내 5개 자매?우호도시와 활발한 교류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서울대병원·세브란스, 오늘 외래·수술 '셧다운' "스티커 하나에 10만원"…현금 걸린 보물찾기 유행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국내이슈

  • 밖은 손흥민 안은 아스널…앙숙 유니폼 겹쳐입은 축구팬 뭇매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해외이슈

  • [포토] 붐비는 마이크로소프트 AI 투어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PICK

  •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