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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주지역 게임회사 ㈜엠아이, 중국 모바일시장 진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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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박선강]

91.com 계열사 윈딩과 계약…12월까지 현지화 작업 등 마무리

㈜엠아이(대표 김미원)는 중국의 91.com의 계열사인 윈딩과의 계약을 통해 중국 모바일게임 플랫폼 4대 사이트인 91.com과 360, 알리바바, 바이두에 동시 서비스함으로서 국내최초로 중국에 진출하는 게임회사가 됐다고 31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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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엠아이는 모바일게임 신생회사로 광주광역시가 본사다.

국내 굴지의 게임업체도 4대 플랫폼과 대부분 계약 성사를 이루지 못하고 있는 가운데 이번 계약체결은 큰 의미가 있다.

㈜엠아이는 중국 모바일게임 플랫폼 10위인 윈딩과 파트너십을 통해 중국에 서비스하기로 하고 첫 번째 게임인 ‘농장탈출’에 이어 현재 개발 중인 ‘보물섬’을 차기작으로 중국의 거대시장 공략에 나서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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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트너사인 윈딩은 91.com을 통해 템플런2를 서비스해 5000만 다운로드를 달성한 모바일게임 서비스사로 풍부한 경험을 토대로 농장탈출의 성공을 견인하고 있다.

이러한 성공적인 협약에는 한류가 큰 몫을 했다. 한국의 게임시장의 활성화로 미래비전을 읽어낸 중국기업과 트렌드에 민감한 젊은이들의 게임욕구가 맞물려 새로운 시장으로 각광받고 있기 때문이다.

㈜엠아이는 오는 12월까지 현지화 작업과 기술지원, 마케팅 등 각 분야들을 마무리 한다는 방침이다.

㈜엠아이 관계자는 “대기업들도 쉽게 성사시키지 못한 가운데 광주지역 작은 모바일게임회사가 중국의 큰 업체와 계약을 체결했다는 것은 큰 의미가 있다”며 “이번을 계기로 게임개발에 더욱 힘써 한국과 중국의 게임 산업을 잇는 견인차 역할을 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모바일게임 전문 개발사 ㈜엠아이가 중국에 처음으로 체결한 ‘농장탈출’은 농장을 배경으로 병아리와 농장주인 가족 간의 쫓고 쫓기는 추격전을 그린 게임이다.

또 차기작 ‘보물섬’은 런닝과 RPG를 조합한 게임으로 다양한 스테이지의 필드를 달리며 몬스터를 사냥해 게임아이템과 점수를 획득하는 방식의 런닝액션게임으로 국내에서는 지난 1일부터 구글플레이와 T-store를 통해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다.



박선강 기자 skpark82@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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