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 3 80만원대 출고가, 베가 LTE-A 후속작 대화면·펜으로 대응
삼성전자는 25일 국내 이동통신 3사를 통해 갤럭시노트 3 판매를 시작했다. 하반기 최대 전략 스마트폰이 출시됨에 따라 LG전자는 27일, 팬택은 이르면 다음 주 즉각 신제품을 선보여 대응한다.
LG전자는 가격을 앞세운 판매 전략을 세웠다. 27일 출시되는 뷰 3는 갤럭시노트 3 대응용으로 국내에만 출시되며 출고가는 80만원대다. 갤럭시노트 3의 106만7000원과 비교해 20만원가량 낮은 수준이다. 지난해 출시한 전작 옵티머스 뷰 2는 96만6900원으로 갤럭시노트 2의 108만9000원보다 12만원 저렴했는데 올해는 차이를 더 벌려 소비자가 체감하는 가격 경쟁력을 더 높인다는 전략이다.
상대적으로 가격이 낮은 뷰 3와 함께 지난달 출시된 LG전자 최대 전략 스마트폰인 LG G2로 쌍끌이 판매 전략도 전개한다. G2는 최고 프리미엄형, 뷰 3는 가독성 높은 4대 3 화면비를 앞세운 틈새형 제품으로 마케팅한다.
팬택은 이르면 다음 주께 이통 3사를 통해 베가 LTE-A의 후속작을 출시한다. 늦어도 10월 둘째 주를 넘기지는 않을 예정이다. 베가 LTE-A는 SK텔레콤 단독으로 출시된 반면 이번에 나오는 신제품은 이통 3사에서 모두 출시되는 팬택의 첫 LTE-A 스마트폰으로 본격적으로 시장 점유율을 확대하는 역할을 맡는다.
특히 이 제품은 5.9인치형인 베가 넘버6 풀HD와 비슷한 크기의 화면, 필기가 가능한 펜을 처음으로 탑재해 갤럭시노트 3와 정면으로 맞붙을 예정이다. 갤럭시노트 시리즈는 대화면과 S펜이 특징인데 팬택은 더 큰 화면과 펜을 탑재해 소비자를 끌어당길 예정이다. 이 밖에도 아이폰5S보다 앞서 베가 LTE-A에서 선보인 지문 인식 기능을 더욱 강화해 탑재할 것으로 예상된다.
팬택 관계자는 "이르면 다음 주 늦어도 10월 둘째 주에는 신제품을 출시할 것"이라며 "이통 3사를 통해 출시하는 첫 LTE-A 스마트폰인 만큼 하반기 국내 스마트폰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권해영 기자 roguehy@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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