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평화정공, 中법인 성장세 기대..목표가↑<하나대투證>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목표주가 1만9000원→2만4000원

[아시아경제 이혜영 기자]하나대투증권은 3일 피에이치에이 에 대해 중국법인의 성장세가 지속될 전망이라며 목표주가를 기존 1만9000원에서 2만4000원으로 상향 조정하고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

송선재 연구원은 "중국의 북경, 염성법인의 매출액이 전년동기 대비 각각 55%, 555% 증가하면서 전체 외형성장을 이끌고 있다"고 밝혔다. 신흥국 환율하락의 여파로 인도와 체코법인 등의 수익성은 급락했지만 고마진 중국법인이 매출 호조를 보이면서 전체 매출 상승을 주도했다는 분석이다.
마진이 높은 중국법인의 호실적에 전체 영업이익률도 8.1%를 기록하며 0.5%포인트 늘었다. 중국법인이 차지하는 매출액과 순이익 기여도는 각각 27%, 52% 수준이다.

평화정공의 2·4분기 매출액은 전년동기 대비 19% 증가한 2609억원, 영업이익은 26% 오른 210억원을 기록했다. 송 연구원은 "작년 7월 40% 지분을 추가해 인수한 미국법인과 전분기 신규설립한 PHA E&E 편입효과를 제외하면 외형은 약 8% 성장한 것"이라고 밝혔다.

송 연구원은 평화정공의 중국법인 3곳의 성장세가 지속될 것으로 예상했다. 북경법인은 북경현대 3공장 증설효과로 2015년까지 연평균 성장률(CAGR) 15%, 염성법인은 기아의 증설 효과로 27%까지 성장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했다. 로컬 완성차 업체를 대상으로 영업을 진행 중인 태창법인을 포함해 중국 법인별 특화된 고객구성을 바탕으로 외형성장과 이익증가가 지속되면서 전체 연결실적의 호조세를 이끌 것이라는 전망이다.
하나대투증권은 평화정공의 연간 예상매출액은 전년대비 16.7% 증가한 1조299억원, 영업이익은 35.1% 늘어난 751억원을 제시했다.



이혜영 기자 itsm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