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남양유업, 국내 최대량 산양유 넣은 '산양분유' 출시

최종수정 2012.11.22 14:45 기사입력 2012.11.22 10:18

댓글쓰기

남양유업, 국내 최대량 산양유 넣은 '산양분유' 출시
[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국내 분유업계 부동의 1위 업체인 남양유업 은 50년간 축적한 모유과학을 결집한 산양분유를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남양유업이 이번에 출시한 산양분유는 국내최초로 단백질의 조성을 모유와 동일하게 만든 점이 특징이며 이를 위해 국내 최대량의 산양유 원료를 사용했다.

기존의 산양분유는 모유와 단백질 조성이 다른 산양유를 원유(原乳) 그대로 분말화해 제조함으로써 아기들이 소화하기 어렵다는 단점이 있었다.

그러나 남양유업은 산양분유를 먹는 아기들의 소화활동이 모유를 먹은 것처럼 편하고 부드럽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일반 산양분유의 3배 수준에 이르는 산양유를 사용, 모유의 1/3 수준에 불과했던 산양분유의 유청단백질 비율을 모유 수준으로 끌어올리고, 모유 속 단백질인 A2베타카제인을 강화한 남양만의 특수 원료인 A2milk를 사용해 모유와 단백질 비율이 동일한 제품을 구현했다.

또한 국내 최초로 분만 후 3일간만 분비되는 산양의 초유를 배합, 아기에게 필요한 성장과 면역 성분을 강화했다. 산양의 초유에는 대표적인 면역성분인 면역글로불린 등이 일반 산양유에 비해 최대 300배나 많이 함유돼 있다.
특히 남양유업은 방사성물질로부터 안전한 오스트리아 알프스의 깨끗한 자연 지역에서 생산되는 산양유를 사용하는 등 안전성이 검증된 원료만을 엄선했다.

이 외에도 남양유업은 산양분유를 외국산 OEM 방식이 아닌, 세계에서 가장 까다로운 위생관리 수준을 갖추고 있는 한국에서 세계 최고수준의 기술력과 GMP(의약품제조관리) 수준의 검증된 위생설비를 통해 직접 제조함으로써 품질관리의 신뢰성을 높였다.

남양 산양분유 1, 2단계의 가격은 5만4900원이며, 3, 4단계는 5만5900원이다.


이광호 기자 kwang@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