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인도시장 첫 발...쌍용차 SUV 렉스턴 출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17일 뭄바이서 대대적 론칭행사
마힌드라와 시너지효과 본격화

인도시장 첫 발...쌍용차 SUV 렉스턴 출시
AD
원본보기 아이콘

[뭄바이(인도)=아시아경제 조슬기나 기자]쌍용자동차(대표 이유일)가 17일 인도 뭄바이에서 '렉스턴 W(수출명 렉스턴, 이하 렉스턴)' 공식 출시행사를 갖고 본격적인 인도 프리미엄 SUV 시장 공략에 나섰다. 연간 6000대 판매 목표도 세웠다. 현대차 싼타페가 월 160대를 판매하고 있는 점을 감안하면 3배 이상 높은 수준이다.

이번에 인도에서 출시되는 렉스턴은 한국에서 출시된 이후 프리미엄 SUV 시장을 선도해온 렉스턴의 3세대 모델이다.
렉스턴은 델리 NCR(델리를 중심으로 한 연방수도권 지역)와 뭄바이 지역의 마힌드라 대리점에서 18일부터 판매되며 주요 도시에서는 순차적으로 판매될 예정이다. 가격은 RX5(M/T)가 176만7000루피(한화 3707만원), RX7(A/T)가 196만7000루피(한화 4126만원)로 결정됐다.

렉스턴은 최신설비를 갖춘 푸네 인근의 마힌드라 차칸 공장에서 쌍용자동차와 인도에서 조달된 부품으로 조립 생산된다.

마힌드라&마힌드라 자동차 및 농기계 부문 사장 겸 쌍용자동차 이사회의 의장인 고엔카 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렉스턴을 출시하는 것은 마힌드라의 자동차 역사 상 가장 자랑스러운 순간이 될 것"이라며 "세계적인 수준의 기술뿐만 아니라 다양한 가격대와 그에 맞는 가치의 제품을 고객들에게 제공할 수 있도록 마힌드라의 SUV 제품군을 넓혀가는 데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유일 쌍용차 대표도 "마힌드라 그룹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제품과 기술에 관한 공동 개발 기회를 모색할 수 있었고, 글로벌 시장에서 판매 및 구매에서도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었다"며 "이를 배경으로 뛰어난 디자인과 최신기술이 적용된 안전사양과 다양한 편의장비를 자랑하는 렉스턴을 마힌드라를 통해 인도시장에 출시하게 됐다"고 밝혔다.

인도에서 개최되는 렉스턴 출시 행사는 쌍용차에 있어 인도 시장에 첫 발을 내딛는다는 의미 외에도 마힌드라와의 전략적 제휴 이후 양사간 시너지 창출을 위한 첫 번째 가시적인 성과를 이뤄냈다는 점에서 크게 주목할 만하다.

마힌드라와의 시너지 효과가 본격화할 경우 글로벌 판매시장 확대를 위한 확실한 교두보를 마련하게 되는 셈이다.

마힌드라 또한 쌍용자동차 모델을 처음으로 인도시장에 소개하는 만큼 이를 통해 인도 고급 SUV시장에서 마힌드라의 점유율이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

마힌드라는 대한민국 대표 정통 SUV로서의 탁월한 주행 성능과 연비, 최상의 안락함과 편안함을 갖추고 있는 렉스턴이 최근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인도 SUV 시장에서도 높은 경쟁력을 가질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쌍용차 관계자는 "이처럼 급성장하고 있는 인도 SUV 시장은 SUV에 강점을 갖고 있는 쌍용차에 있어서는 최적의 시장"이라며 " 양사의 시너지 창출을 위한 성공적인 디딤돌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했다.

한편 이날 진행된 론칭 행사에서는 파완 고엔카 사장과 이유일 대표를 비롯해 주뭄바이 대한민국 총영사 등 많은 관계자 및 언론사 등이 참석해 렉스턴 출시에 높은 관심을 나타냈다.



뭄바이(인도)=조슬기나 기자 seul@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