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DJ 비서실장' 한광옥, 새누리 입당…與 일각 반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이민우 기자] 고(故) 김대중 전 대통령의 비서실장을 지낸 한광옥 전 민주통합당 상임고문이 5일 "지역감정 해소의 불씨가 되고자 한다"며 새누리당에 입당했다.

한 전 고문은 이날 여의도 새누리당사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오랜 숙고 끝에 새누리당 입당이라는 결단을 내리고, 또 하나의 정도의 길을 가고자 한다"며 이 같은 의사를 밝혔다.
한 전 고문은 "지역감정은 후손들에게 절대로 대물림돼선 안 될 사회적 병폐이며, 우리 세대가 반드시 청산해야 할 과제"라며 "지역감정이 해소되지 않은 사회에서 남북통일은 결코 이룰 수 없고 선진강국이 될 수 없다는 게 저의 소신"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입당 이유에 대해 "비록 이 길이 한없이 외롭고 고단한 여정이 될지라도 우리 사회가 지역갈등을 해소하고 보수와 진보세력이 소통하며 화합하는 국민대통합 속에서 남북통일을 이룰 수 있는 작은 희망의 불씨가 된다면 보람으로 여기고 묵묵히 걸어가겠다"고 설명했다.

이어 향후 계획에 대해 "앞으로도 새누리당 내에서 '합리적 진보'의 역할을 다하여 새누리당이 개혁과 혁신을 추구하며 국민으로부터 진정한 사랑을 받는 정당이 될 수 있도록 힘을 아끼지 않겠다"고 다짐했다.
한 전 고문은 민주당에서만 4선 의원을 지냈고 최근까지 민주통합당 상임고문을 지냈다. 그러나 지난 4·11총선을 앞두고 공천을 받지 못하자 "친노 세력이 패권주의에 빠졌다"고 비판하며 탈당했다. 이후 직접 정통민주당을 창당해 서울 관악갑 지역구에 출마했지만 낙선했다.

박근혜 대선후보 선거기획단은 이번 대선의 시대정신으로 제시한 '국민대통합'과 호남 지역에서의 대선 득표력 강화 차원에서 한 전 고문 영입을 추진해온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따라 한 전 고문은 새누리당에서 국민대통합위원장 직책을 맡을 것으로 보인다.

한편 새누리당 정치쇄신특별위원회 안대희 위원장은 이 소식이 알려진 직후 "무분별한 비리인사 영입은 정치쇄신특위로서는 납득할 수 없다"며 반발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 전 고문은 지난 2003년 3월 퇴출을 눈앞에 둔 나라종금 측 관계자로부터 뇌물을 받은 혐의로 구속돼 실형을 선고받았으나 2008년 8·15 특별사면으로 정치권에 복귀했다.



이민우 기자 mwlee@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