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車 침수, TV보고 예방하세요'..손보업계 프로그램 제작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지상파 TV 3사 통해 방영

[아시아경제 최일권 기자] 손해보험업계가 자동차 침수 예방 홍보물을 제작해 지상파 TV 3사를 통해 방영키로 했다. 광고성이 아닌 정규 TV프로그램용으로 선보이는데, 업계가 손해율 낮추기 위해 자체적으로 영상물 제작에 나선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18일 금융감독원 및 손보업계에 따르면 손보협회는 최근 6분 분량의 TV용 홍보물을 제작하기로 결정하고 구체적인 내용을 상의하고 있다. 이 영상물은 KBS 생생정보통신과 MBC 생방송 오늘, SBS 1억 퀴즈쇼 등 교양 및 오락프로그램 등을 통해 이달 말부터 9월까지 방영될 예정이다.
협회 관계자는 "여름철 장마와 집중호우 등으로 자동차 사고가 많이 발생하는 점을 감안해 주의를 환기시키기 위해 이 같은 영상물 제작을 추진하게 됐다"면서 "이달 말 방영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다.

손보업계가 TV프로그램 제작에 나선 것은 지난달 권혁세 금융감독원장의 발언이 큰 영향을 미쳤다는 후문이다.

권 원장은 당시 보험업계 CEO들과 가진 간담회에서 "자동차보험 손해율을 낮추도록 노력하라"고 언급한 바 있다. 손해율을 지속적으로 낮춰 보험료를 인하할 수 있는 여지를 만들라는 취지다.
자동차보험 손해율은 지난해 큰 폭으로 낮아진데 이어 2012회계연도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줄어드는 양상을 보이고 있다. 지난달에는 삼성화재 , DB손해보험 , 현대해상 , LIG손해보험 등 소위 '빅4'의 자동차보험 손해율이 일제히 60%대로 떨어졌다. 삼성화재가 68.4%를 기록한 것을 비롯해 동부화재 69.5%, 현대해상과 LIG손해보험이 각각 66%와 69%를 보였다.

하지만 이달부터 9월까지 장마와 호우 등이 집중될 가능성이 높은 만큼 미리 단속하겠다는 게 금융당국과 손보업계의 판단이다.

손보업계는 TV프로그램 외에 네이버, 다음 등 포털사이트를 통한 '차량침수방지' 배너광고도 처음 실시하기로 했다.또 '운전중 DMB시청 금지' '이륜차 운행 개선' 등 캠페인도 여름철에 집중적으로 진행할 방침이다.



최일권 기자 igchoi@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