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삼성이 VVIP로 모십니다…'로열블루' 마케팅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TV 등 4대 가전제품 사용자, 구매실적에 따라 특별혜택 제공

[아시아경제 명진규 기자]소비자 가전 시장 1등을 선언한 삼성전자가 VVIP(최고급 소비자층) 멤버십 프로그램을 운영, 이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어 주목된다.

11일 삼성전자와 관련 업계에 따르면 지난 3월 도입한 VVIP 멤버십 프로그램 '로열 블루'가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로열 블루는 삼성전자의 TV, 냉장고, 세탁기, 에어컨 등 4대 가전 제품을 사용하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2년간 구매실적에 따라 등급을 나눠 관리하는 가전 업계 최초의 VVIP 마케팅이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가전 제품의 특성상 거실과 주방에 모두 같은 브랜드의 제품을 구매하는 경우가 많다"면서 "삼성전자 브랜드만 사용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새로운 혜택을 제공하고 체계적인 VVIP 고객 서비스를 위해 만들어진 것이 로열 블루 멤버십"이라고 말했다.

로열 블루 멤버십은 삼성전자가 지난 2009년부터 운영해 온 '디지털 멤버십' 제도를 확대한 것이다. 올해 초 '디지털 멤버십' 제도를 '멤버십 블루'로 개편했다.
TV, 냉장고, 세탁기, 에어컨을 구매한 소비자들이 회원으로 가입할 경우 무상서비스 기간을 기존 1~2년에서 3년으로 늘려주고 구매 금액의 일부를 적립해주는 등의 혜택을 확대, VVIP 고객만을 위한 '로열 블루' 멤버십을 별도로 만든 것이다.

삼성전자 제품만 사용하는 충성도 높은 소비자들을 위해 새로운 멤버십 프로그램이 필요하다는 판단에서다.

로열 블루 멤버십 제도는 최근 2년간의 구매 실적을 합산해 800만원 이상이면 스탠더드, 1500만원 이상이면 디럭스, 2500만원 이상이면 프리미어로 등급이 매겨진다.

로열 블루 회원들은 각종 공연, 스포츠 경기, 스포츠 체험 행사, 명사 강의 등 다양한 행사에 우선 초청된다. 등급에 따라 멤버십 포인트도 최대 3% 추가 적립된다. 멤버십 포인트는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등급에 따라 최대 30만 포인트를 별도로 지급해 삼성디지털프라자, CGV, 신라면세점, 에버랜드, 제일모직, 인천공항 허브라운지 등에서 사용할 수 있다.

삼성전자의 이 같은 시도는 가전 업계에 적잖은 반향을 주고 있다. 가전 업계는 지금까지 사후서비스(AS) 등을 통해 고객들을 관리해 왔지만 삼성전자는 명품 업체들이 고객들을 관리하는 방식을 도입한 것이다. 실제 삼성전자는 로열 블루 제도 신설 이후 충성도 높은 소비자들이 늘어나는 등 긍정적인 반응을 체감하고 있다.

삼성전자 한 관계자는 "영업 기밀상 로열 블루 가입자수를 밝힐 수 없지만 꾸준히 늘고 있는 추세"라며 "다양한 문화 혜택과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며 기왕 사는 것 삼성전자 제품으로 사자는 소비자들이 확대되고 있다"고 말했다.



명진규 기자 aeon@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