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50대 차이'..르노삼성, 쌍용차와 초접전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이달 1~10일 실적 기준 르노삼성이 52대 앞서

[아시아경제 최일권 기자] 지난해 한국GM에 내수 시장 3위 자리를 내줬던 르노삼성자동차가 4위 자리도 위협받고 있다. 내수 판매격차가 크게 줄어들면서 5위이던 쌍용차와 순위 역전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는 것이다.

20일 업계에 따르면 이달 1일부터 10일까지 르노삼성과 쌍용차의 내수판매 실적은 각각 1036대와 984대로 집계됐다. 양사의 판매대수 차이는 불과 52대. 양사의 10일 단위 판매 격차가 100대 이하로 좁혀지기는 이번이 처음이다.
르노삼성과 쌍용차의 판매 추이를 볼 때 역전은 시간 문제라는 관측이 지배적이다. 올 들어 매달 10일까지 판매 격차가 점차 줄어드는 양상을 나타내고 있기 때문이다.
1∼10일 기준 양사의 판매 차이는 지난 1월 855대에 달했지만 2월에는 689대, 3월에는 216대로 크게 줄어들었다.

격차 감소는 르노삼성의 부진과 쌍용차의 판매 증가가 동시에 나타났기 때문이다. 매달 10일 기준으로 르노삼성의 판매대수는 1월 1226대에서 이달에는 1036대로 낮아졌다. 반면 쌍용차는 같은 기간 371대에서 984대로 크게 올랐다.

업계에서는 '만년 5위' 쌍용차가 르노삼성을 제치는 '이변'이 가능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내수가 부진한 상황에서 르노삼성이 예정하고 있는 신차도 없다"면서 "판매를 끌어올릴 만한 요소가 없는 상황"이라고 말했다.
르노삼성은 판매부진에 따른 재고 확대로 20일 부산공장 가동을 중단했다. 이달 들어 평일 가동 중단은 오늘이 두번째다.

쌍용차의 순위가 한단계 상승할 것으로 예상되지만 회사 측은 전체 낙관할 수 없다는 입장이다. 이유일 쌍용차 사장은 최근 기자와 만난 자리에서 '(르노삼성과 쌍용차의) 순위가 바뀌는게 아니냐'는 질문에 "올해는 힘들다"고 언급했다.



최일권 기자 igchoi@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