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꽃보다재테크]花사한 수익률의 꿈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여의도에 벚꽃이 만개했다. 허드러진 연분홍 꽃잎을 보러 구름 인파가 모인다. 밤에는 가로수 빛을 받아 더 눈부시다. 가족끼리, 연인과 함께 벚꽃 구경을 오는 인파에 퇴근길이 아수라장이 될 정도다. 며칠 전만 하더라도 예년보다 추운 날씨에 제때 피지 못했던 벚꽃은 날씨가 풀리면서 갑자기 만개하기 시작했다. 마치 개화를 하자마자 활짝 핀 느낌이다. 따뜻한 봄 햇살의 힘이다.

벚꽃은 만개했지만 증시는 아직 '춘래불사춘(春來不似春)'이다. KOSPI지수만 보면 2000선이니 봄처럼 보일지 모르지만 2월부터 이어져 온 박스권에서 움츠러든 투자심리는 회복 기미가 좀체 보이지 않는다. 증시를 통해 재테크를 해 보려는 이들에겐 참 힘겨운 시기다.

증시는 자연과 유사한 듯 하지만 다르다. 겨울 뒤에 반드시 봄이 오지 않는다. 겨울이 1년을 갈 수도 있고, 봄이 몇년간 오지 않을 수도 있다. 섣불리 증시를 예단하고 투자에 나설 수 없는 이유다. 요즘처럼 불확실성이 높은 장에서 국내 주요 증권사들이 내놓는 상품은 '중위험-중수익' 구조의 상품들이다. 리스크(위험)을 일정부분 피하면서도 수익도 꾸준히 낼 수 있는 구조의 상품들을 앞다투어 밀고 있다. 추워서 꽃이 피지 않는다면 난로라도 피워 꽃망울을 틔워보자.




전필수 기자 philsu@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