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SK텔레콤 LTE 가입자 200만 돌파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심나영 기자]SK텔레콤(대표 하성민)은 자사의 LTE 가입 고객이 국내 최초로 200만명(16일 기준 208만8000명)을 돌파했다고 17일 밝혔다. SK텔레콤은 지난해 9월 LTE 스마트폰을 출시한 이후 125일만에 100만명을 돌파했고, 이후 76일 만에 200만명을 넘어섰다.

SK텔레콤은 "4월부터 84개시 전국망 구축과 함께 콘텐츠로 서비스 차별화에 나선 전략이 적중해 2월 하루 평균 1만5000명, 3월 1만9000명에서 4월 들어 전월 대비 52% 증가한 하루 평균 2만9000명의 LTE 고객이 가입하고 있다"고 가입자 증가 원인을 분석했다.
매월 2만원 상당의 최신영화, 드라마, 게임, E-book컨텐츠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티프리미엄(T freemium)을 통해 SK텔레콤 고객들은 4월 2일 이후 보름 만에 40만 건의 콘텐츠를 다운로드 했다.

T freemium의 전체 콘텐츠 다운로드 건 수 중 영상 콘텐츠가 45%를 차지하는 등 빠른 LTE망의 특성에 적합한 대용량 영상 콘텐츠 이용이 활발했다. 최근 T freemium에서는 '부러진 화살' '완득이' '마당을 나온 암탉' 등 최신 한국 영화가 가장 인기를 끌고 있으며 '개그콘서트' '강심장' 등 방송 다음날 무료로 볼 수 있는 상품도 높은 다운로드 수를 기록하고 있다. SK텔레콤은 T freemium 사용량이 증가하자 서버 용량을 3배로 확대하기도 했다.

지난 1일 전체 국내 인구의 95%를 커버하는 전국 LTE 네트워크 구축으로 지방에서도 LTE망을 원활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된 이후, 비수도권 지역에서 SK텔레콤 LTE 신규가입 고객도 전월 대비 40% 이상 증가하고 있다.
SK텔레콤은 본격적인 행락철을 맞아 설악산·지리산·한라산 등 주요 국립공원에 LTE서비스를 개시한 데 이어, 4월 중 전국 KTX노선과 고속도로로 커버리지를 확대해 이동 중에도 LTE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망 확충 작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장동현 SK텔레콤 마케팅부문장은 "LTE 콘텐츠·커버리지·데이터용량 등 서비스를 대폭 개선한 이후 SK텔레콤의 LTE 신규가입 고객이 3G신규고객 수를 넘어서고 있다"고 밝혔다.

‘12년 1분기 말 기준 미국 버라이즌 720만과 일본 NTT 도코모 222만에 이어 세계 3위의 LTE가입고객을 확보하고 있는 SK텔레콤은 금년 말 LTE 고객 600만명 유치가 목표다.

한편 LG유플러스의 현재까지 LTE가입자수는 171만명이며, 5월초 200만 돌파를 예상하고 힜다.



심나영 기자 sny@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