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신충식 농협금융 회장 "올해 순익 1조1000억 달성"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신충식 농협금융 회장 "올해 순익 1조1000억 달성"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신충식 농협금융지주 회장 겸 농협은행장(사진)은 "올해 수도권을 집중 공략해 당기순익 1조1000억원을 달성할 것"이라고 3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당기순이익 7788억원보다 30% 정도 늘어난 금액이다.

신 회장은 이날 서울 명동 은행회관에서 금융지주 출범 이후 첫 기자간담회를 갖고 이 같이 밝히며 "이윤극대화 보다 지역사회 환원에 중점을 두고 있고 특히 농업인을 위한 사업에 투자하는 비용이 많기 때문에 타 은행처럼 수익을 내기는 힘들다"고 설명했다.
그는 "지역 단위농협과의 시너지 강화를 통해 농협금융의 경쟁력을 높일 것"이라고 강조했다. 특히 농협금융은 취약한 수도권 공략에 집중하고 지역 단위농협은 기존 강점인 지방시장 공략을 병행하는 차별화 전략을 진행한다는 설명이다.

이를 위해 농협금융은 올해 수도권에는 10개 정도의 점포를 신설할 계획이다. 신 회장은 "그동안 농협의 60~70% 정도가 지방에 분포돼 있었다"면서 "올해는 점포와 채널 신설 등을 통해 도심 공략에 집중적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또 해외시장 진출 계획도 밝혔다. 특히 올해에는 뉴욕 사무소를 지점으로 전환할 예정이다. 그는 "농협이 해외사업쪽에서 취약한 건 사실"이라며 "금융지주로 출범한 만큼 올해 뉴욕 사무소를 지점 형태로 전환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중국, 베트남, 인도네시아 등에 직원들이 파견 나가 있는데 수익 모델이 있다면 적극적으로 진출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최근 보험업계에서 불고 있는 인수합병(M&A)과 관련해서 "검토한 바 없으며 당분간 검토할 생각도 없다"는 뜻을 밝혔다.

신 회장은 "금융지주로 출범하면서 부족자금 문제로 인해 정부로부터 지원을 받은 상황에서 현재는 지주회사의 조기 안정화가 가장 시급한 문제"라며 "현재 검토한 바도 없고 아직 할 여력도 부족하다"고 말했다. 그는 "저축은행 인수에도 관심이 없으며 카드 분사에 대해서도 아직 검토하지 않았고 추후 논의할 것"이란 입장을 밝혔다.

신 회장은 "올 상반기 내 금융지주 전환에 따른 조직 안정화에 주력하고 이후 가시적인 성과를 보일 것"이라며 "한걸음 한걸음 나아가는 우공이산(愚公移山)의 심정으로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조강욱 기자 jomarok@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이종섭 호주대사, 임명 25일만에 사의…윤 대통령 재가할 듯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국내이슈

  • "애플, 5월초 아이패드 신제품 선보인다…18개월 만"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해외이슈

  • 올봄 최악 황사 덮쳤다…주말까지 마스크 필수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포토PICK

  • 첨단사양 빼곡…벤츠 SUV 눈길 끄는 이유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국가 신뢰도 높이는 선진국채클럽 ‘WGBI’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