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결혼한 여자는 '바람' 필까봐 감시하라니…"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복거일 발언 논란

[아시아경제 장인서 기자] 소설가 복거일(66)씨가 여성 비하 발언을 했다는 주장이 제기돼 논란이 일고 있다.

최근 이화여대 학내 커뮤니티인 '이화이언' 게시판에는 한 학생이 "복거일씨가 강연 중 여성 비하 발언을 했다"는 요지의 글을 게재했다.
앞서 복씨는 지난달 21일 사회과학부 행정학 전공수업인 '규제행정론' 수업에 초청 강사로 초빙, 특강을 진행한 바 있다.

글을 게재한 학생의 주장에 따르면 복씨는 강연 중 "여성은 결혼을 해도 언제나 혼외정사 의도가 있기 때문에 항상 감시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이 때문에 '여성이 시집간다'는 표현이 있다"면서 "여성의 시집살이는 여성이 한눈팔지 못하게 하고 성적 관계를 남편에게만 집중할 수 있게 하는 등 남성의 유전자를 보전하기 위한 장치"라고 설명했다.
또한 복씨는 여성이 화장을 하는 이유에 대해서도 "남성에게 성적으로 어필하기 위한 것"이라며 "남성은 유전자적으로 젊고 어린 여성을 원하기 때문에 여성은 최대한 어려보이려는 목적으로 화장을 한다"고 언급했다.

그 밖에도 복씨는 "남성은 자신과 아내 사이 자식이라도 자신의 유전자를 가졌는지 확신이 없으므로 게속 다른 여성과 성적인 관계를 가져야 한다"고 말하는 등 강연 내내 여성을 비하하는 발언을 했다고 게시자는 전했다.

현재 복씨의 발언과 관련 SNS상에는 "복거일씨는 불완전하게 습득한 진화심리학 지식에 대충 자기 이념을 투영하는 잘못된 발언을 종종 한다. 과학과 이념을 마구 뒤섞는 식"(@evo**) "무슨 생각으로 이런 모욕적인 얘기를 강의라고 하셨는지? 진정성 있는 사과 반드시 하셔야 할 듯"(@hgw**) "이런 걸 특강이라고.."(@k2k**)등 비난글이 올라오고 있다.

한편 이번 논란과 관련, 이화여대 측은 발언의 사실여부 및 문제가 된 사안을 확인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장인서 기자 en1302@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