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김수현 만세" 해품달 대박에 웃고 있는 그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주가로 본 연예인 인기도

"김수현 만세" 해품달 대박에 웃고 있는 그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소연 기자]아이돌 열풍에 내 아이 가수 한 번 시켜볼까 꿈꿨다면 이제 목표를 연기자로 선회해야 할 듯하다. 올해는 가수보단 드라마 연기자가 대세기 때문이다.

HOT, 젝스키스, SES, 핑클. 듣기만 해도 추억에 잠기게 하는 이 이름들이 가요계에 '1세대 아이돌'로 군림했다면 최근에는 소녀시대, 빅뱅, 동방신기, 원더걸스 등이 '2세대 아이돌'로 국내외에서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이에 따라 TV에도 차세대 아이돌 가수를 뽑기 위한 슈퍼스타K, 위대한 탄생, 보이스 코리아 등 각종 오디션 프로그램이 넘쳐나고 있다.

그러나 지난해까지 가수가 대세였다고 한다면 올해부턴 그 흐름이 연기자로 바뀔 것으로 보인다. 사람들의 심리를 선반영해 움직이는 주가가 그렇게 말하고 있기 때문이다.

1일 에프앤가이드에 따르면 올해 들어 엔터테인먼트주들 중 주가가 가장 크게 오른 것은 팬엔터테인먼트 다. 팬엔터테인먼트는 연초 이후 지난 28일까지 주가가 71.28%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팬엔터테인먼트는 얼마 전 시청률 40%에 도달한 국민 드라마 '해를 품은 달'의 제작사다. 드라마의 인기덕분에 팬엔터테인먼트는 지난해 엔터주 3인방으로 불리며 급등세를 나타낸 와이지엔터테인먼트 , JYP Ent. 에스엠 주가를 모두 눌렀다.

그 다음은 쇼박스 다. 미디어플렉스는 영화 '범죄와의 전쟁' 흥행이 주가에 영향을 미쳤다. 올 들어 주가가 60.97% 상승, 당당하게 주가 상승률 2위를 차지했다.

이어 초록뱀미디어 은 연초 대비 주가가 58.50% 올라 3위에 이름을 올렸다. 초록뱀은 가수 유이가 출연한 드라마 '오작교 형제들'의 제작사다.

그나마 와이지엔터테인먼트가 올해 48.10% 오르며 엔터주 3인방의 체면을 지켰다. 와이지엔터테인먼트는 최근 소속사 대표 가수인 빅뱅의 컴백 기대감에 주가가 상승세를 타고 있다.

와이지엔터테인먼트 뒤를 쫓고 있는 것은 키이스트 다. 키이스트는 연초 대비 39.02% 상승했다. 키이스트는 바로 '해품달'의 남자 주인공, 김수현의 소속사다. 키이스트는 원조 한류 스타 배용준이 운영하는 기획사로도 잘 알려져 있다.

아이유의 소속사 로엔은 24.81%, 원더걸스의 소속사인 JYP Ent.는 22.95%로 그 뒤를 이었다.

소녀시대로 대표되는 에스엠은 19.75%로 엔터주 중 올해 주가 상승률이 꼴찌였다.




김소연 기자 nicksy@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