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스마트하라! 코레일’ 공모전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2월 한 달간 고객이 직접 홈페이지, 자동발매기승차권 구입화면(UI) 만들어 응모

[아시아경제 왕성상 기자] 코레일은 이달 중 홈페이지 및 자동발매기의 승차권 구입화면(UI)을 사용자중심으로 참여를 끌어내 다시 디자인하는 ‘스마트하라! 코레일’ 공모전을 연다고 3일 밝혔다.

UI(사용자 환경, User Interface)는 사용자에게 편한 사용법을 알려주는 것으로 쓰는 버튼의 위치, 안내창, 구성 등이 모두 포함된다.
‘스마트하라! 코레일’ 공모전은 이달 29일까지 하며 개인, 기업 누구라도 참여할 수 있고 홈페이지 및 자동발매기 두 분야별로 이뤄진다.

코레일은 공모기간동안 코레일홈페이지(www.korail.com)에 ‘스마트하라! 코레일’ 배너를 운영, 언제든지 응모할 수 있게 했다. UI디자인에 필요한 기본프로세스는 코레일에서 준다.

심사는 사용자중심의 편리성, 독창성, 간결성을 중심으로 1차 선발한 뒤 해당작품을 일반인에게 공개해 온라인투표방식으로 뽑는다.
최우수작품은 홈페이지 및 전국 역에 설치된 자동발매기에서 기본UI로 쓰인다. 당선자는 6개월간 KTX특실을 공짜로 탈 수 있는 혜택이 주어진다.

더 자세한 내용은 코레일홈페이지(www.korail.com), 철도고객센터(☎1544-7788)로 알아보면 된다.

김복환 코레일 여객본부장은 “이번 공모전이 단발성 이벤트가 아니라 기존의 모든 틀을 흔드는 획기적 변화의 시작”이라며 “이를 통해 누구든지 기차표를 편하게 끊을 수 있다”고 말했다.



왕성상 기자 wss4044@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