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일 이현정 애널리스트는 "하반기 산업 내 광고 및 시청률 경쟁심화가 예상되나, 이에 따른 방송사업자들의 제작비부담 확대는 콘텐츠 산업의 수요증가를 견인할 전망"이라며 "지난해 이어 올해도 국내외 플랫폼 다양화가 지속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SK증권은 콘텐츠 수요증가가 가속화될 것으로 예상했다. 이는 올 4분기에서 내년으로 예상되는 종편채널 개국과 2013년 도입될 디지털 방송에 의한 디지털전환 확대 및 태블릿PC 등 플랫폼의 다양화가 예정돼 있기 때문이라는 설명이다.
이러한 콘텐츠 수요자 및 플랫폼 증가는 콘텐츠의 양적 증가와 질적 향상을 견인할 것이라고 판단했다. 특히 양질의 콘텐츠 확보를 위한 투자가 콘텐츠 생산ㆍ유통업체의 판매단가를 상승시킬 수 있어 더욱 긍정적이라고 평가했다.
지난 18 일개원한 임시국회에서 민영 미디어렙 도입과 방송통신위원회를 통한 중간광고 및 총량제의 현실화에 무게가 높아지고 있기 때문.
규제가 완화될 경우 지상파와 대형 광고대행사의 수혜가 예상된다는 판단이다.
한편 미디어ㆍ엔터테인먼트업종 톱픽은 에스엠, SBS 콘텐츠, 제일기획을 제시했다. 에스엠과 SBS 콘텐츠허브는콘텐츠 수요확대 및 해외매출 호조에 의한 실적성장이, 제일기획은 광고시장 규제완화에 따른 수혜가 예상된다는 설명이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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