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안경률 "대통령 권한 줄여 분권형으로 가야"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김성곤 기자]안경률 한나라당 의원은 4일 여권 일각의 개헌론과 관련, "지나치게 큰 대통령 권한을 이제 좀 줄여서 시대에 맞게 분권형으로 가는 게 맞지 않겠나 생각한다"고 말했다.

친이계 의원 모임인 '함께 내일로' 대표인 안 의원은 이날 오전 불교방송 라디오에 출연, " 87년 개헌 이후 한 번도 손질하지 않은 법에 이제는 손을 대야 될 때"라며 이같이 밝혔다.
이어 차기 지지율에서 독주하고 있는 박근혜 전 대표의 최근 행보와 관련, "연초부터 기분이 좋은 면도 있고, 한편으로 너무 우리가 독주하면 호사다마라고 문제가 생길 부분이 있지 않는가, 그런 생각을 하고 있다"면서도 "박근혜 대표는 이미 우리 당 대표를 지낸 분이고 국민적인 인기가 높다는 것을 봐서 상당히 긍정적인 면이 있고 당에 희망을 주는 면이 있다"고 평가했다.

안 의원은 친이계 차기 후보의 가시화 문제와 관련, "그런 얘기는 아직 없다"며 "한나라당의 다음 목표가 정권 재창출이다. 어떤 후보가 나가야 다음 정권을 창출하는데 적임이겠는가에 관심이 모아져 있지 그 후보가 친이다, 친박이다를 당안에서 가르지도 않는다"고 말했다.

안 의원은 또한 "당내 민주주의가 작동하고 있기 때문에 치열한 경선 과정을 거치고, 경선 과정에서 선택된 후보를 전폭적으로 밀기 때문에 구분 지어서 하는 것은 지금 단계에서는 맞지 않다"고 말했다.
이명박 대통령의 레임덕 우려에는 "지지도가 그렇게 높은데, 그렇게까지 생각하는 건 기우"라며 "대통령은 금년이 선거가 없는 해이기 때문에 대한민국 경제를 회복시킨 저력으로 서민 경제를 살리는 이런데 전념하는 해라고 보고 있고 당도 금년에는 서민정책에 올인해 나가려는 방향으로 알고 있다"고 말했다.

아울러 '함께 내일로'의 향후 행보와 관련, "다음 정권을 재창출해야 되겠다는 목표를 두고 서민 살리기에 앞장설 것"이라며 "조용히 공부도 하면서 현장도 파악하고 현장에 함께하는 모습을 보일 생각"이라고 말했다.



김성곤 기자 skzero@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서울대병원·세브란스, 오늘 외래·수술 '셧다운' "스티커 하나에 10만원"…현금 걸린 보물찾기 유행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국내이슈

  • 밖은 손흥민 안은 아스널…앙숙 유니폼 겹쳐입은 축구팬 뭇매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해외이슈

  • [포토] 붐비는 마이크로소프트 AI 투어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PICK

  •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