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제 1회 고객제안 공모전' 수상작이다. 코트라(KOTRA)는 이 제안을 받아들여 올해 통합추진을 완료했다.
'고객제안 공모전'은 올해로 2년 째 시행되고 있다. 임직원을 제외한 코트라의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코트라 사업 및 업무관련 제도개선 등 공사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아이디어를 받는다. 채택된 5개 정도의 제안서는 곧바로 관련 부서에서 시행된다.
제안 사항은 ▲무역 및 투자 진흥에 관한 사항 ▲공사의 제도 및 운영의 개선에 관한 사항 ▲사무의 합리화, 간소화 및 경비 절감에 관한 사항 등이다.
지난해에는 총 199건의 제안이 등록됐다. 1차심사에서 82건을 선정해 2차 심사에서 19건을 시상했다. 대부분의 제안을 현재 관련부서에서 시행하고 있다. 철저하게 고객 중심에서 생각하겠다는 조 사장을 비롯한 코트라 임직원들의 의지를 알 수 있는 대목이다.
임혜선 기자 lhsr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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