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불법조업 中어선 전복..3명 사망·실종(종합)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지연진 기자]불법조업 중이던 중국 어선과 해경이 충돌해 중국 어선의 선원 1명이 사망하고, 2명이 실종되는 사고가 발생했다.

18일 오후 1시께 전북 군산시 옥도면 어청도 북서방 72마일 해상에서 불법조업 중이던 중국 어선이 이를 단속하던 해경 경비함정(3톤급)을 들이받았다.
이 사고로 중국 어선이 전복돼 선원 10명이 추락, 구조된 선원 8명 중 1명이 사망하고, 실종된 2명이 실종됐으며 해경 4명도 부상을 입었다.

이로써 지금까지 실종되거나 사망한 선원은 3명으로 늘었다.

이날 군산 해경에 따르면 당시 해경 경비함은 우리 영해 배타적경제수역(EEZ)내측에서 불법조업 중이던 중국어선 50척을 발견하고 검문 검색을 시도했다.
그러나 중국선원들이 승선을 시도하던 경찰에게 쇠파이프와 몽둥이를 휘두르는 등 저항했고, 단속을 위해 어선에 오르던 군산해경 소속 경찰관 4명이 둔기에 맞아 골절상 등의 부상을 입었다.

이후 중국 어선은 해경 경비함을 들이받고 전복됐으며, 이 과정에서 선원 10명이 추락했다.

해경은 이 중 8명을 구조해 헬기로 실어 인근 병원으로 이송했지만, 1명은 이날 오후 5시30분께 숨졌다.

해경은 경비함 6척과 헬기 등을 이용해 실종된 선원 수색하는 한편, 중국영사관을 통해 사건 경위 등을 통보했다고 밝혔다.



지연진 기자 gyj@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올봄 최악 황사 덮쳤다…주말까지 마스크 필수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포토PICK

  • 첨단사양 빼곡…벤츠 SUV 눈길 끄는 이유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국가 신뢰도 높이는 선진국채클럽 ‘WGBI’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