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롯데제과, 제과 명장이 만든 '박찬회 연양갱' 출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롯데지주 는 양갱의 장인으로 유명한 박찬회 씨(60)의 이름을 내건 프리미엄 양갱 '박찬회 연양갱'을 16일 출시했다.

지난 2000년 대한민국 제과명장 1호로 선정된 박 씨는 화과자와 양갱에 있어 대한민국 최고라는 수식어가 붙을 만큼 달인의 경지에 오른 인물이다.
박 명장의 이름을 제품명에 도입한 이 제품은 그동안 제과사들이 수십년간 선보였던 길죽한 스틱 형태의 팥양갱을 소비자의 웰빙에 대한 요구와 편리성에 맞춰 새로운 형태와 맛으로 승화시켰다.

팥 고유의 구수한 맛이 느껴지는 팥양갱과 은은하고 향긋한 녹차향이 느껴지는 녹차양갱, 잣의 고소함이 풍부하게 느껴지는 잣양갱 등 5종의 양갱을 한 세트로 구성해 취향에 따라 골라먹고 다양한 맛을 즐길 수 있게 했다.

또 기존 양갱들보다 훨씬 부드럽고 촉촉하게 만들고 단맛 또한 일반 양갱보다 줄여 미용에 관심이 많은 여성들과 성인병에 민감한 장년층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했다.
포장에서도 기존 제품의 불편함을 개선하고 세련미를 살리는 등 편리성과 고급화에 초점을 맞췄다. 특히 뜯을 때 손에 묻지 않도록 편리한 이지컷 방식으로 설계했다. 또 깔끔하게 먹을 수 있도록 양갱 하나하나를 개별 포장하고 취식과 휴대가 좋도록 슬리브 형태의 포장에 담았다.

롯데제과는 시판에 앞서 1개월 이상 100여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블라인드테스트를 실시한 결과, '박찬회 연양갱'이 경쟁제품들과의 비교에서 씹는 느낌, 단맛 정도, 취식 분량, 편리성, 고급스러움 등이 뛰어난 것으로 평가됐다고 설명했다.

롯데제과는 '박찬회 연양갱'이 양갱시장에 새바람을 일으킬 것으로 보이고 연간 50억원 이상 매출을 올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조강욱 기자 jomarok@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