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삼영화학, 업황호조+자회사순항+배당<한국證>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박지성 기자]한국투자증권은 16일 삼영 에 대해 캐퍼시터 필름 증설로 내년 성장 지속이 전망된다는 평가를 내렸다.

허은경 애널리스트는 "식품용 포장필름과 캐퍼시터 필름(콘덴서용 필름) 등을 생산하는 산업용 필름 전문업체"라며 "식품용 포장필름은 캐쉬카우로 이익률이 높진 않으나 꾸준한 이익을 창출하고 있고 캐퍼시터 필름은 국내 시장의 75%를 점유하고 있으며 국내 유일 생산업체"라고 설명했다.
투자 포인트는 캐퍼시터 필름 수요 증가에 따른 업황 호조와 자회사의 실적 개선, 저평가 및 연말 배당 메리트 등을 꼽았다.

올 예상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1838억원(15.1% 이하 전년대비 증가율), 164억원(54.7%)으로 전망했다. 매출액은 회사의 예상치와 부합하지만 9월부터 시작된 캐퍼시터 필름장비 업그레이드로 설비 가동에 다소 차질이 예상된다는 점에서 영업이익은 예상을 소폭 하회할 것이라는 분석이다.

그는 "캐퍼시터 필름 장비 업그레이드와 자회사 대련삼영화학의 설비 증설이 완료되면 캐퍼시터 필름의 생산능력이 올해 1만1000톤에서 내년 1만7800톤으로 증가해 수익성 향상을 이끌 것"이라며 "내년 이후로는 하이브리드 캐퍼시터 필름의 신규 매출도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어 "최근 화학주들의 업황 호전으로 단기 주가급등은 부담스럽지만 내년 이후 캐퍼시터 필름 증설로 수익성 개선이 전망되고 연말을 앞둔 약 6.3%의 배당수익률과 자회사의 실적 호전이 가시화되고 있음을 감안하면 추가 상승 모멘텀은 유효하다"며 "다만 현 시점에서는 유동성 부족을 고려해 최근 주가 상승을 감안한 분할 매수 관점의 접근이 필요하다"고 판단했다.



박지성 기자 jiseong@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