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현대위아, 등속조인트 2000만대 생산 돌파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국내 최초··2015년까지 年 700만대 생산·세계시장 점유율 10% 목표
글로벌 완성차 업체로부터 품질 우수 ‘호평’
기존 공장 증축, 국내외 연간 410만대 생산 능력 갖춰


현대위아가 생산하는 등속조인트

현대위아가 생산하는 등속조인트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채명석 기자] 현대자동차 그룹 계열사 현대위아(대표 임흥수)가 국내 업체 최초로 등속조인트(C.V.Joint) 누계 생산 2000만대를 돌파했다.
현대위아는 15일 오후 창원 성산동에 위치한 등속조인트 공장에서 임흥수 대표와 이용진 노동조합 지회장 등 임직원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누계생산 2000만대 돌파 기념식을 가졌다.

등속조인트는 엔진에서 발생한 동력에너지를 양쪽 바퀴에 전달해주는 장치로 현대위아는 국내 시장 점유율 1위, 세계시장 점유율은 4위를 기록중이다. 2000만대를 이어놓으면 길이는 약 2만km로, 서울에서 미국 로스엔젤레스(LA)를 왕복하고도 남는 거리다.

현대위아는 최첨단 품질관리시스템과 고객 요구를 만족시키는 감성적인 품질관리를 더욱 강화해 최근 르노그룹·GM 등 글로벌 완성차 업체들의 호평을 받으며 대규모 납품 계약을 잇달아 체결했다. 국내에서도 이미 물량을 공급하고 있는 현대· 기아 와 GM대우이외에 최근 르노삼성과도 공급계약을 체결해 내년 하반기부터 공급키로 했다.
현대위아는 최근 폭발적으로 늘어나는 주문 물량을 공급하기 위해 기존 국내 250만대 생산 설비 외에 연간 80만대 생산이 가능한 라인을 추가로 설치해 총 연간 330만대 생산 설비를 구축했으며, 향후 400만대 이상으로 생산이 확대될 것으로 예상돼 추가로 신규 공장 건립을 추진하고 있다.

해외에서는 중국 장가항시에 연간 80만대 규모의 등속조인트 공장을 운영해 북경현대차와 동풍열달기아차에 제품을 공급하고 있으며, 2011년에는 인도 첸나이 지역에 연산 40만대 규모의 등속조인트 공장을 건립해 현대차와 GM 인도공장에 공급할 예정이다.

현대위아는 향후 글로벌 마케팅과 영업력을 더욱 강화해 오는 2015년에는 연간 700만대 생산능력을 갖추고 세계시장 점유율 10%를 달성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현대위아는 연구개발 투자를 늘리고 인력을 확충해 ‘친환경 고성능 등속조인트’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날 기념식에서 임 대표는 “최근 해외 자동차 시장에서 현대위아 제품들이 호평을 받고 있다”며, “철저한 품질 관리를 통해 고객의 요구를 만족시키면서 해외영업을 적극적으로 확대하여 글로벌 시장을 선도하는 자동차 부품업체로 거듭날 것” 이라고 밝혔다.

한편 현대위아는 엔진·변속기 등 자동차 부품과 공작기계, 산업기계, 방위산업 등을 통해 올해 5조원이 넘는 매출을 올릴 것으로 보이며 내년 상반기 주식시장 상장을 앞두고 있다.



채명석 기자 oricms@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