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성북구, "신나는 생태체험 참여하세요"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성북생태체험관, 조류관찰 세밀화교실 환경과 건강 친환경 녹색교실 등 12월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겨울이라고 움츠러들기 보단 가족들이 함께 신나는 숲속 여행을 떠나보는 건 어떨까.

성북구(구청장 김영배)가 어린이와 시민들을 대상으로 북한산 성북생태체험관 12월 프로그램 참가자를 선착순 모집한다.
월요일과 성탄절을 제외하고 일자별로 매일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마련되는데 조류관찰교실을 비롯 북한산 숲탐방, 환경과 건강, 친환경녹색교실 프로그램에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동식물을 관찰해 밑그림을 그리고 색을 칠하는 세밀화 교실, 물의 소중함을 배우고 친환경 천연세제를 만들어보는 물과 환경 지키기는 성인들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감성을 깨우는 숲속 놀이활동으로 꾸며지는 슬기가 샘솟는 숲 프로그램은 4∼7세의 어린이들을 위해 마련된다.
성북구가 북한산 성북생태체험관 12월 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한다. 사진은 지난해 북한산 생태숲에서 조류 관찰을 하고 있는 가족들의 모습.

성북구가 북한산 성북생태체험관 12월 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한다. 사진은 지난해 북한산 생태숲에서 조류 관찰을 하고 있는 가족들의 모습.

AD
원본보기 아이콘

초등학교 1∼4학년 어린이들을 위한 전통이 숨쉬는 숲 프로그램은 전래놀이, 바느질로 주머니만들기, 제기만들어 차기 등으로 구성된다.
또 현미경관찰교실이 초등학교 4∼6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참가비와 재료비는 무료며 모집인원은 프로그램에 따라 10∼15명이다.

특히 조류관찰교실, 현미경관찰교실, 북한산해설교실은 주말에 열려 부모와 자녀들이 함께 참여하기에 좋다.

신청은 성북생태체험관 인터넷 카페http://cafe.naver.com/sbgreensharing)에서 참여희망일 전날 오후 1시까지 받는다.

10명 이상 단체 참여 신청이나 자세한 프로그램 문의는 성북생태체험관(☎920-2949) 또는 성북구청 공원녹지과(☎920-3785)로 하면 된다.

북한산 생태숲(정릉동 231 일대) 내에 위치한 성북생태체험관은 실내 체험실과 인근의 자연학습장, 생태연못, 산책로, 야생화단 등을 활용해 방문객들에게 자연학습과 녹색휴식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성신여대입구역 6번 출구에서 1014번, 또는 길음역 3번 출구에서 1114번을 탄 뒤 종점에서 내리면 닿는다.



박종일 기자 dream@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