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성북구, 초등학생 위한 겨울방학 프로그램 마련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고려대학교와 손잡고 논술사고력·영어EQ·창의력 교실 운영...대일외국어고, 동덕여대, 성신여대에 원어민 영어교실 마련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성북구(구청장 김영배)는 겨울방학 기간 중에 지역내 거주하는 초등학생들을 위해 ▲논술사고력?영어EQ?창의력 교실(195명) ▲원어민 영어교실(225명) ▲서울영어마을 수유캠프 입소(63명)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고려대 대일외고 동덕여대 성신여대 등과 협력해 운영하는 이들 강좌는 초등학생들의 학력신장은 물론 사교육비 절감에도 도움이 될 전망이다.
◆고려대 학력신장 프로그램

성북구가 고려대 평생교육원과 손잡고 진행하는 학력신장 프로그램은 논술사고력, 영어EQ, 창의력 등 3개 분야에 걸쳐 13개 반이 마련돼 있다. 전체 모집인원은 195명이며 참가비는 5만 원이다.

12월 27일부터 1월 7일까지 2주 동안 주말을 제외하고 매일 고려대학교 라이시움 내 평생교육원에서 강의가 진행된다.
올 여름 대일외고에서 진행된 원어민 영어교실 모습.

올 여름 대일외고에서 진행된 원어민 영어교실 모습.

AD
원본보기 아이콘

하루에 영어EQ 교실은 2시간 30분, 나머지 교실은 2시간씩 수업이 진행된다.
▲논술사고력 교실은 일기는 내 친구, 재미있는 책읽기와 글쓰기, 생각하며 책읽기와 글쓰기 ▲영어EQ 교실은 Chant & Role Play, Screen & Writing clinic, I Love Story ▲창의력 교실은 신나는 수학교실, 창의력 쑥쑥 과학교실, 자기주도적 학습전략 등 강좌가 열린다.

◆원어민 영어교실

원어민 영어교실은 대일외고(1월 2∼12일), 동덕여대(12월 27∼1월 7일), 성신여대(1월 13∼28일)에서 진행된다.

대일외고와 동덕여대 각각 6개 반, 성신여대 3개 반 등 모두 15개 반이 운영되며 모집인원은 1개 반에 15명씩 총 225명이다.

동덕여대 영어과의 전임강사, 성신여대 영어영문학과와 국제문화교육원의 전임교원, 대일외고 교사 등 검증된 외국인 강사진이 돋보인다.

참가비용은 2만 원이며, 8∼10일 과정으로 하루 약 2∼4시간씩 교육이 이뤄진다.

◆서울영어마을 입소

영어 몰입 학습의 기회를 제공할 서울영어마을 수유캠프 입소 프로그램은 1월 11일부터 16일까지 5박 6일 동안 진행된다.

모집인원은 63명이며 참가비용 35만 원 가운데 성북구가 15만 원을 지원해 개인은 20만 원을 내면 된다.

또 이 가운데 저소득 가정의 학생 8명에 대해서는 성북구가 35만 원 참가비 전액을 지원한다.

◆신청방법

참가신청 접수는 성북구청 홈페이지(www.seongbuk.go.kr) 모집강좌란를 통해 진행되며 학생들은 학습수준과 학년, 관심에 따라 자신에게 맞는 과정을 선택할 수 있다.

▲고려대 학력신장프로그램, 대일외고와 동덕여대 원어민영어교실은 11월 26일부터 12월 12일까지 ▲서울영어마을 입소프로그램은 12월 13일부터 12월 26일까지▲성신여대 원어민영어교실은 12월 20일부터 1월 2일까지 신청할 수 있다.

선정은 전산 추첨을 통해 이뤄지며 고려대 영어EQ교실과 원어민 영어교실은 레벨테스트를 통해 수준별로 반을 배정한다.

또 국민기초생활 수급권자와 차상위복지급여 수급자 등 저소득층 가정의 학생들은 총정원의 10% 이내에서 우선 선정되고 참가비도 면제를 받는다.

성북구청 교육지원담당관(☎ 920-3445)



박종일 기자 dream@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