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LG전자 수처리 신공법 '환경신기술' 인증 획득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김진우 기자] LG전자 는 최근 개발한 수처리 신공법(슬림평막 모듈과 일체형 탈인장치 및 내부 반송수 여과에 의한 하수고도처리 기술)이 환경부 산하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의 '환경신기술'인증을 획득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에 인증을 받은 신공법인 G-MBR(Green-Membrane Bio Reactor)은 분리막 여과와 생물학적 수처리 방법을 결합한 기존 수처리 공법에 슬림 평판 분리막과 고효율 탈인(脫燐)장치를 적용한 하수고도처리 공법이다.
이 공법은 기존 멤브레인 시스템을 슬림화시켜 시설 및 운영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게 특징이다. 자체 개발한 내부 여과 장치(G-Screen) 및 필터(G-FILTER)를 통해 2012년부터 강화되는 법정 방류수 수질 기준(인 농도 0.2ppm 이하)을 만족시킬 뿐 아니라 대형 하수 처리에도 효과적이다.

이번 인증으로 LG전자는 수처리 분야에서 새로운 교두보를 마련했음은 물론 향후 정부가 발주하는 관련 사업 수주 경쟁에서 유리한 위치를 점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현재 LG전자는 이 기술과 관련해 국내에 2건의 특허 등록 및 5건의 특허를 출원했으며 해외 특허 출원도 추진 중이다.

특히 이 신공법은 LG전자가 GS네오텍(대표 최성진), 중소기업인 코레드(대표 김남두) 등 설계·시공업체와 공동 개발한 것으로 대-중소기업 동반성장의 실천이라는 측면에서도 중요한 의미를 갖는다.
이영하 HA(홈어플라이언스)사업본부 사장은 "이번 인증을 계기로 수처리 관련 사업이 더욱 탄력을 받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LG의 기술력을 결집해 빠른 시간 내에 글로벌 역량을 갖출 것"이라고 말했다.

앞서 LG전자는 지난 9월 글로벌 친환경 기업으로서 녹색 사업의 적극적인 전개를 위해 수 처리 사업 진출을 선언한 바 있다. LG전자는 2020년까지 글로벌 수 처리 시장에서 7조원의 매출을 올려 '글로벌TOP 10 종합 수처리 전문 기업'으로 자리매김 할 계획이다.

한편 글로벌 수처리 관련 시장 규모는 올해 3460억달러로 예상되며 2020년에는 5160억달러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업계는 추정하고 있다.



김진우 기자 bongo79@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