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나경원, '2013 평창 동계 스페셜 올림픽 세계대회' 조직위원장 발탁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강승훈 기자] '2013 평창 동계 스페셜올림픽 세계대회'의 조직위원장으로 선출된 한나라당 나경원 의원이 "책임이 막중하고 어깨가 무겁다"고 말했다.

나경원 의원은 22일 오전 10시 서울 여의도 렉싱턴호텔에서 열린 '2013 평창 동계 스페셜올림픽 세계대회' 창립총회에 참석, 만장 일치로 대회 조직위원장으로 추대됐다.
나경원 의원은 "위원장을 맡아서 기쁘다기보다는 무겁다는 생각이 든다. 스페셜 올림픽 성공은 더 많은 사람들이 지지해줘야 성공할 수 있다."고 소감을 밝혔다.

나경원 의원 “중책을 맡겨주셔서 지금 이순간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 스페셜 올림픽과 저의 인연은 7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스페셜 올림픽은 한국에서는 잘 알려지지 않았지만, 외국에서는 많이 알려졌다. 스페셜 올림픽을 평창에 유치하기 위해서 그 동안 많은 일들이 있었고, 많은 노력을 해왔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한국에서 장애인에 대한 인식 수준이 미흡하다. 그 인식을 제고 하기 위해서 스페셜 올림픽이 해야할 일이 많다. 이 모든 것은 한 사람의 노력으로 되는 것도 아니고, 강원도의 노력으로만 되지 않는다. 더 많은 분들이 스페셜 올림픽에 관심을 가져야지만 성공할 수 있다. 여기 와주신 모든 분들이 책임감을 갖고 대회의 성공적인 유치를 위해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아울러 나 의원은 "우리는 이제 새로운 도약을 시작한다. 'G20정상회의'가 끝난 후에 우리나라가 국제 사회에서 할 일이 많다고 생각했다. 스페셜 올림픽을 성공적으로 유치하고, 성공적으로 마무리하는 것은 국제 사회에서 그 책임을 다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발언했다.

나 의원은 지난 8월 26일 대회 준비위원회 위원장으로 선출되어 대회 유치 및 준비에 중심 역할을 해왔고, 이번 대회 조직위원회 위원장으로 선출됐다.




강승훈 기자 tarophine@
<ⓒ아시아경제 & 스투닷컴(stoo.com)이 만드는 온오프라인 연예뉴스>

강승훈 기자 tarophine@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