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채권ABC]주식형펀드 안 부러운 해외채권펀드 수익률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김은별 기자]금리인상으로 비중조절이 필요하다는 국내채권형펀드와 달리 해외채권펀드는 긍정적인 전망이 유지되고 있다.

22일 금융투자협회와 에프앤가이드에 따르면 채권형펀드 설정원본액은 지난 16일 기준으로 53조2411억원이다. 지난달 25일 53조3200억원을 기록해 금융위기 이후 최대 규모를 기록한 후 증가세가 잠시 주춤했지만 다시 오름세를 보이고 있다. 이중에서도 해외채권형펀드의 설정원본액은 올해 6월 말부터 꾸준한 증가세를 보이며 16일 기준 2조9092억원에 달했다. 올해 6월 말 해외채권형펀드의 설정원본액은 약 1조8737억원 규모였다.
이 같은 자금 유입은 수익률 호조에 기반한다. 펀드평가사 제로인에 따르면 지난 17일 기준으로 국내주식형펀드의 1년 기간수익률은 19.78%, 국내채권형펀드와 해외주식형펀드의 수익률은 각각 6.06%, 8.34%에 그친 반면 해외채권형펀드의 수익률은 14.08%에 달했다.

이에 대해 제로인 관계자는 "물가상승률 등을 감안하면 정기예금 이자도 원금을 보장하지 못하는 현실에서 수익성 측면에서 돋보이는 해외채권형 펀드로 거액 자산가들의 자금이 빠르게 유입되고 있다"며 "은퇴 후 자금을 안정적으로 굴리고자 하는 투자자들도 해당 상품에 눈을 돌리고 있다"고 분위기를 전했다.

전문가들도 해외채권형펀드가 안전자산 투자를 선호하는 자산가들에게 여전히 매력적인 수단으로 자리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한국은행의 최근 조치에서 보듯 각 국에서 금리인상 카드를 내놓을 것으로 점쳐지고 있지만, 여전히 더블딥 가능성이 상존하는 등 급격한 경기회복에 대한 컨센서스가 형성되지 않은 상황에서 적어도 내년 초까지는 안정적인 수익을 낼 것이라는데 무게가 실리고 있다.
특히 펀더멘털 개선 흐름이 상대적으로 뚜렷한 신흥개발국 채권을 주로 편입하는 이머징마켓채권펀드와 더딘 경기회복 속에 국가 리스크가 부각될 가능성이 낮은 지역의 하이일드 채권에 투자하는 상품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고 조언했다.



김은별 기자 silversta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