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18일 수능 아침… 지하철·버스 증차 운행 실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서울시, ‘2011년 대학수능시험 종합지원대책’ 발표

[아시아경제 배경환 기자] 2011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치뤄지는 오는 18일 오전에는 지하철과 버스의 증차 운행이 실시된다. 또한 수험생 등교시간대의 교통혼잡을 완화하기 위해 서울시와 25개 자치구 등의 출근시간도 10시로 조정된다.

15일 서울시는 이같은 내용이 남긴 ‘2011년 대학수학능력시험 분야별 종합지원대책’을 마련해 발표했다.
우선 서울시는 지하철(1~9호선)의 경우 집중배차 시간대를 평소 오전 7~9시에서 오전 6~10시로 2시간 연장해 지하철 운행을 총 35회 늘린다. 승객 폭주, 고장 등 비상시에 대비해 전동차 16편을 대기시키고 역 간부의 출근시간을 오전 9시에서 6시로 앞당기도록 했다.

시내버스는 오전 6~8시10분 사이 동안 배차간격을 단축하고 개인택시는 오전 4~12시까지 부제를 해제해 1만5000여대를 추가 운행하기로 했다. 또한 서울시 25개 자치구와 동주민센터의 행정차량 약 800대는 수험생 주 이동로에 배치돼 수험생의 무료 수송에 활용된다.

시험장 길안내와 교통정리 및 질서유지를 위한 조치들도 실시된다. 시험장 안내를 위해 지하철역과 전동차내에서 안내방송을 실시하고 시험장 출구 동선안내를 위해 지하철역당 10매 이상 안내문을 부착하기로 했다.
특히 시험장 반경 200m 이내에는 차량 진·출입이 통제되며 불법 주·정차차량에 대한 단속도 집중 실시된다.

수험생 등교시간대의 교통혼잡을 완화하기 위해 서울시와 25개 자치구, 공사 등 산하투자기관 등의 직원 출근시간도 오전 9시에서 오전 10시로 조정된다. 단 민원부서는 평소와 같이 9시부터 정상 운영된다.

장애 수험생의 수험장 이동편의를 위해 장애인콜택시도 우선 지원된다. 이용을 원하는 수험생은 장애인콜택시 콜센터로 전화해 예약할 수 있으며 미처 예약하지 못한 수험생도 수능당일 우선 배차하기로 했다.

시험장 인근 공사장 소음통제 시간은 ▲일반시험장 주변 오전 6시~오후 6시5분 ▲서울맹인학교 주변 오전 6시~오후 10시33분 ▲서울경운학교, 여의도중학교 주변 오전 6시~오후 9시5분까지 각종 도로굴착공사가 중지된다.

한편 서울시는 수능시험 종료후에 청소년 유해업소를 대상으로 민·관 합동점검 및 홍보활동도 실시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서울시와 여성가족부, 서울지방경찰청, 시민단체 합동으로 25개 전 자치구의 유흥가 일대에서 저녁 7시부터 12시까지 단속을 실시하기로 했다.




배경환 기자 khbae@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국내이슈

  •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해외이슈

  •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 용어]정부가 빌려쓰는 마통 ‘대정부 일시대출금’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