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롯데칠성 '2% 부족할 때', 대한민국 광고대상 '3관왕'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롯데칠성 '2% 부족할 때', 대한민국 광고대상 '3관왕'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롯데칠성 음료의 '2% 부족할 때' 캠페인이 올해 대한민국 광고대상 3관왕을 수상했다.

한국광고단체연합회는 지난해 9월 1일부터 올해 8월 31일 사이에 선보인 총 915편의 광고물에 대해 2차례에 걸친 심사를 통해 '2% 부족할 때' 캠페인을 TV부문 금상, SP(Sales Promotion)부문 금상, 쌍방향 부문 특별상을 수여했다고 1일 밝혔다.
특히 롯데칠성음료 측에 따르면 이번 캠페인을 통해 한 때 소비자의 큰 사랑을 받았으나 2000년 이래 하락추세였던 '2% 부족할 때'의 연 매출이 캠페인 후 실제 상승세로 반등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 캠페인의 출발점은 그간 2%가 끊임없이 이야기한 '20대 사랑'을 중심으로 그 기본적인 틀은 크게 벗어나지 않았다. 하지만 이번 캠페인은 "너의 사랑은 몇 % 부족하니?"란 직접적 질문을 던지며, 1%부터 100%까지 이 시대 젊은이들의 다양한 사랑을 그들의 언어로 담아내며 새로운 매체와 소비자와의 소통을 이끌어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캘리그라피와 투명소재를 활용한 패키지 리뉴얼로 시작된 '2% 부족 할 때'의 본격적 크리에이티브 작업은 '20% 너는 내가 쉽니', '72% 해보면 알아요', '98% 두근두근두근' 3편의 멀티 TV-CM과 스마트폰 및 온라인으로 볼 수 있는 Full Story 동영상, 여러 옥외 매체 등을 아우른 전방위 캠페인으로 완성됐다.
특히 국내 최초로 제품 패키지에 스마트태그를 삽입해 소비자들을 15초 광고에서 3분 가량의 영상으로 끌어들이고 공감을 극대화했다는 점에서 큰 의의가 있었다는 설명이다.



조강욱 기자 jomarok@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서울대병원·세브란스, 오늘 외래·수술 '셧다운' "스티커 하나에 10만원"…현금 걸린 보물찾기 유행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국내이슈

  • 밖은 손흥민 안은 아스널…앙숙 유니폼 겹쳐입은 축구팬 뭇매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해외이슈

  • [포토] 붐비는 마이크로소프트 AI 투어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PICK

  •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