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때아닌 추위에 茶·홍삼·보온용품 판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오현길 기자]날씨가 갑자기 추워지면서 따뜻한 차(茶)나 보온용품 판매가 크게 늘었다.

감기를 예방하기 위해 면역력을 길러주는 홍삼 등 건강보조식품도 특수를 누리고 있다.
27일 업계에 따르면 G마켓은 지난 19일부터 1주일간 허브차와 유자차, 모과차가 작년 같은 기간에 비해 각각 30%, 25%, 30%씩 더 팔렸다. 따뜻한 음료를 휴대할 수 있는 보온병 판매량도 30%나 늘었다.

복분자즙, 칡즙, 마늘즙 같은 즙 제품 판매량이 작년 동기 대비 20% 늘었고, 홍삼액 판매도 30% 증가했다.

또 날씨가 건조해지면서 가습기도 인기를 끌어 판매량이 30%가량 증가했다.
옥션에서는 최근 일주일간 휴대용 보온용품 판매량이 작년 동기 대비 25% 가량 증가했다. 특히 핫팩은 30~50개들이 대량 묶음상품이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다.

창문 틈으로 찬바람이 새는 것을 막아주는 '문풍지'도 전체상품 중 판매인기 상품을 모은 베스트100 코너 중 40위권에 올랐다.

디앤샵에서도 같은 기간에 홍삼 제조기, 한방차 제조기를 비롯한 웰빙 가전제품매출이 작년 동기 대비 50% 늘었다.

홍삼을 비롯한 건강식품 카테고리 매출은 65% 신장했다.

업계 관계자는 "기온이 급격히 떨어지면서 몸을 따뜻하게 하고 감기 예방에 도움을 주는 식품이 인기"라며 "수능을 앞둔 수험생 선물로 구입하는 고객도 많다"고 말했다.



오현길 기자 ohk0414@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