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서울시. 몽골의 사막화 막기 위해 식물 심는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서울의 거리'의 정비 후 모습.

'서울의 거리'의 정비 후 모습.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정선은 기자]몽골 울란바타르시의 '서울의 거리'가 녹색거리로 재탄생한다.

서울시는 1996년 자매도시 교류를 기념해 몽골 울란바타르시 중심가에 조성한 '서울의 거리'를 녹지확충에 주력해 1년간 재정비했다고 밝혔다.
서울의 거리는 몽골 울란바타르시의 중심가인 트사그도로지의 거리 2.1km(국립극장↔철도대학)에 있으며 내 외국인 관광객들이 가장 많이 찾는 장소다.

이번 재정비는 사막화가 급속하게 진행되고 있는 몽골의 문제점을 인식해 울란바타르시와 협력해 도로와 시설물 위주로 재정비하기 보다 녹지를 확충하는 데 주력하기로 했다.

구체적으로 조경수목은 현지 기후와 여건에 적응한 구주소나무(몽골소나무) 222주, 몽골쥐똥나무 3만5450주 등 총 4종 3만6172주를 식재했다.
또한 시는 몽골의 사막화를 막기 위해 약 2만㎡의 '몽골 서울숲'을 조성하는 공사를 2012년까지 완료할 예정이다.

서울시는 자재의 내구성과 시공품질을 개선하기 위해 보도블록, 가로등 등 공산품은 한국산 자재를 쓰고 시공 전문기술자 12명도 파견했다.

이번에 재조성된 서울의 거리는 울란바타르시가 추진하는 ‘그린시티’ 사업의 표준모델과 방향도 제시하고 있다.

한편 울란바타르시는 오는 27일 '서울의 거리' 준공행사에서 서울시에 감사패를 수여할 예정이다.



정선은 기자 dmsdlunl@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이종섭 호주대사, 임명 25일만에 사의…윤 대통령 재가할 듯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국내이슈

  • "애플, 5월초 아이패드 신제품 선보인다…18개월 만"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해외이슈

  • 올봄 최악 황사 덮쳤다…주말까지 마스크 필수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포토PICK

  • 첨단사양 빼곡…벤츠 SUV 눈길 끄는 이유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국가 신뢰도 높이는 선진국채클럽 ‘WGBI’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