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대한항공 3분기 실적 기대 못 미칠 듯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인건비 증가 영향 영업익 전망치 하향... 장기 투자매력은 유지

[아시아경제 강미현 기자] 대한항공 이 임금인상 등의 여파로 올해 3분기 시장 기대에 못 미치는 실적을 기록한 것으로 분석됐다. 다만 이는 일시적 효과로 대한항공의 장기 펀더멘탈에는 큰 영향을 주지 않을 것이라는 전망이다.

29일 대신증권은 '예상보다 높은 인건비 증가율을 감안해 2010~2011년 대한항공 실적추정치를 소폭 하향하고 이에 따라 목표주가를 기존 12만원에서 11만원으로 낮춘다'고 밝혔다.
양지환 애널리스트는 "대한항공은 3분기 3조959억의 매출을 달성할 것으로 예상되며 영업이익은 시장기대치인 4570억원에 못 미치는 4015억원에 그칠 것"이라고 전망했다.

그는 "안전장려금 300억원, 퇴직급여충당금 300억원, 임금인상 소급적용에 따른 인건비 증가분 75억원 등 일회성 비용이 약 675억원 발생하면서 영업이익이 기대치를 밑돈 것"이라고 설명했다.

신한금융투자도 대한항공의 3분기 실적이 기존 전망에 못 미칠 것으로 파악했다. 목표주가는 기존 9만5000원을 그대로 유지했다.
현민교 애널리스트는 "3분기 매출 및 영업이익은 기존 예상치를 각각 3.0%, 12.4% 하회하는 3조209억원, 4229억원에 그칠 것으로 추정된다"며 "이는 기존에 반영되지 않았던 안전장려금 및 내년 초 지급 예정인 보너스 소급적용분을 감안한데 따른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나 예상에 못 미치는 3분기 실적은 일회성 비용에 따른 효과일 뿐 대한항공의 장기적 투자 매력은 그대로 인정된다는 의견이 우세하다.

양 애널리스트는 "대한항공의 여객 및 화물사업부문의 수송단가(yield)가 예상보다 높은 수준으로 유지되고 있다"며 "3분기 이익의 질적인 측면을 고려하면 우려보다는 기회요인이 더 많은 것으로 보인다"고 강조했다.

현 애널리스트도 "내년 국내 출국자 수가 사상 최고치를 경신할 것으로 기대됨에 따라 호실적 지속이 기대된다"며 "화물 수요 성장세의 전년대비 둔화 역시 중국 해외 여행 수요 확대로 일부 보전될 전망"이라고 말했다.

최근의 원화강세 역시 대한항공에 호재로 작용한다. 하이투자증권 김지은 애널리스트는 "원화강세로 내국인 출국자 수가 증가, 수요 증가가 예상되고 영업비용의 축소도 기대된다"며 "대한항공의 경우 환율이 10원씩 강세를 보일 때 마다 630억원의 이익이 생겨난다"고 분석했다. 그는 대한항공의 3분기 영업이익을 4052억원으로 추정했다.



강미현 기자 grobe@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진스의 창조주' 민희진 대표는 누구[뉴스속 인물]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