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이덕화, 20년 만의 쇼무대서 무용가 아내 공개..'눈물펑펑'

최종수정 2010.09.19 11:11 기사입력 2010.09.19 09:09

댓글쓰기

이덕화, 20년 만의 쇼무대서 무용가 아내 공개..'눈물펑펑'

[스포츠투데이 최준용 기자]배우 이덕화가 20년 만의 쇼 무대에서 무용가 아내를 공개했다.

오는 20일 방송되는 SBS 추석특집 스토리쇼 '부탁해요'에서 20년 만에 다시 쇼 MC로 서는 이덕화는 세월이 무색할 만큼 녹슬지 않은 카리스마와 입담으로 관객을 휘어잡으며 MC로써의 기량을 마음껏 발휘했다.
이날 무대에서는 이덕화의 무용가 아내 김보옥 여사가 출연해 혼신의 무대를 펼쳤다. 남편 이덕화의 부탁으로 어렵게 출연을 결심한 김보옥 여사는 KBS 1기 공채 탤런트 출신이자 무용가로 4살 때 무용을 시작해 중학생 시절에 무형문화재에게 사사받는 등, 무용가로서 재능을 발휘했지만 결혼 후 남편 이덕화를 위해 내조에만 전념해왔다.

그녀는 그동안 취미 생활 정도로 간간이 무용을 하다 2006년 남편 이덕화의 후원으로 국립국악단에서 공연을 올리며 다시 활동을 재개했다. 20년 만에 갈망했던 쇼 MC로 귀환한 남편을 위해, 특별히 아내 김보옥 여사가 준비한 춤은 한국의 전통무용 '살풀이'.

그녀는 예로부터 나쁜 기운을 푸는 춤으로 알려진 살풀이춤을 5분여간 독무로 추며, ‘이덕화쇼’의 성공을 기원했다.
남편의 쇼를 위해 일주일 동안 무릎이 다 까질 정도로 맹연습을 했다는 아내 김보옥 여사. 이덕화는 자신과 결혼하며 무용가의 꿈을 접은 아내에게 늘 미안했던 마음을 전하며, 끝내 무대 뒤에서 몰래 눈물을 훔쳤다는 후문이다.

SBS 추석특집 스토리쇼 '부탁해요' - '이덕화쇼'는 오는 20일 밤 11시 방송된다.


스포츠투데이 최준용 기자 yjchoi01@

<ⓒ아시아경제 & 재밌는 뉴스, 즐거운 하루 "스포츠투데이(stoo.com)">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