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정준양 회장 “위기의식 갖고 기술개발·원가절감 해야”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새로운 도전적 목표 설정해 노력 당부

정준양 포스코 회장

정준양 포스코 회장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채명석 기자] 정준양 포스코 회장은 “어떤 경영환경에서도 세계 최고의 경쟁력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위기의식을 갖고 좀 더 도전적으로 기술개발과 원가절감을 실천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 회장은 지난 10일 열린 회사 운영회의에서 “우리가 40여 년간 무에서 유를 창조하고 지난 2008년 경제위기를 극복하며 경쟁력 있는 포스코를 만든 것은 궁즉통 기술처럼 절박한 상황에도 굴하지 않고 여러 가지 기술개발과 원가절감 노력들을 해왔기 때문”이라며 임직원이 위기의식을 갖고 기술개발과 원가절감을 추진하라고 당부했다.

정 회장은 이날 품질관리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그는 “설비 고장률 제로화를 통해 품질경영을 한 단계 높이고, 고장률 제로화를 통해 돌발적인 설비 수리 등을 제로화함으로써 인간존중사상을 뿌리내리고 이를 바탕으로 우리 직원들을 지식근로자로 전환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 반드시 설비 고장률 제로화를 실현해야 한다고 강조하며, 관련 메가Y 활동을 조속히 추진하라고 전했다.
정 회장은 종합 준공을 앞두고 있는 광양제철소의 후판공장과 관련, “포스코의 최고 기술과 하드웨어를 접목해 설립한 공장인 만큼 앞으로 정상 가동에 들어가면 포스코가 세계 최대 후판 제조 철강사가 되는 것”이라며 이에 걸맞은 기술과 품질을 확보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최근 후판설비가 가동되면서 예상보다 빨리 좋은 품질과 형상이 나오고 있다며 초기 발생한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해 노력한 관련 부서에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정 회장은 “대우인터내셔널 인수가 완료되면 포스코 패밀리가 무역·물류 등을 좀 더 조직적·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의 경영전략과 내년도 계획은 대우인터내셔널을 포함해 시너지를 최대한 높이고 새롭고 긍정적인 시너지 문화를 뿌리내릴 수 있도록 검토하라”고 말했다.



채명석 기자 oricms@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