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삼성전자, 듀얼뷰 카메라 '삼성블루 ST600, ST100' 출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슈나이더·이너줌 렌즈 채용

한효주가 신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한효주가 신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서소정 기자]삼성전자가 전면 LCD로 셀프 촬영에 특화된 듀얼 뷰 카메라 '삼성블루 ST600'과 'ST100'을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ST600은 1420만 화소, 27mm 광각에 광학 5배줌 슈나이더 렌즈를 채용했으며, 두께가 19.9mm로 얇고 무게도 147g에 불과해 휴대성을 높였다.
ST100은 기본 사양은 ST600과 동일하나 경통식 렌즈가 아닌 이너줌 방식의 광학 5배줌 렌즈를 채용했다. 두께는 20mm, 무게는 135g에 불과해 사용하기 편리하다.

두 제품의 특징은 기존 듀얼 뷰 카메라에 비해 화소수를 높였으며, 전면에 장착된 프론트 LCD의 크기가 기존 1.5인치에서 1.8인치로 약 44% 커졌다는 것이다.

삼성블루 ST600

삼성블루 ST600

원본보기 아이콘

특히 자동으로 장면을 인식하는 '스마트 오토' 기능이 2.0으로 업그레이드 돼 동영상 촬영시에도 더욱 좋은 HD급 화질로 찍을 수 있다.
전면 LCD에서 애니메이션을 재생해 아이의 시선을 집중시키는 '칠드런 모드'는 3가지 소리를 선택해 재생할 수 있으며, 전면 LCD에 카운트 다운이 표시된 후 연속으로 3번 촬영이 되는 '점프샷'이나, 얼굴인식 기능을 업그레이드 한 '커플샷' 등의 기능이 강화됐다.

물방울이 맺혀 흐르는 듯한 워터 드롭 디자인을 제품에 적용해 한층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색상을 갖췄으며, 상단 전원 버튼 옆에는 전면 LCD 켜기나 칠드런 모드와 같이 자주 사용하는 기능을 설정할 수 있는 버튼을 달았다.

'블루 ST600과 ST100'은 블랙, 골드, 핑크, 퍼플 색상으로 출시되며, 출고가는 ST600이 42만 9000원, ST100은 41만 9000원이다.

삼성전자 디지털이미징 전략마케팅팀 박성수 상무는 "ST550 시리즈는 카메라 전면의 작은 LCD로 카메라 시장의 트렌드를 이끌었다"며 "앞으로 삼성카메라만의 듀얼 LCD를 기본으로 소비자가 편리하게 촬영할 수 있는 신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서소정 기자 ssj@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