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나는 00에게 LED램프를 선물하고 싶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삼성LED, LED와 빛 이야기 '추석맞이 효도 이벤트'
트위터 댓글 남기면 추첨해 3만~4만원 상당 LED램프 증정


[아시아경제 김진우 기자]디스플레이용 LED(발광다이오드)의 최강자인 삼성LED가 최근 조명용 LED 시장에 뛰어들며 다양한 소비자용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삼성LED는 이달 추석을 맞아 '부모님/친척에게 삼성LED 램프 달아주기' 효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응모 방법은 삼성LED 트위터(@samsungLEDin) 또는 블로그(http://www.samsungledblog.com/)에 '나는 ____에 계시는 ____에게 LED 램프를 선물드리고 싶다. ____때문에' 빈 칸에 각자의 사연을 담은 글을 남기면 된다.

참여 기간은 오는 9일까지이며, 삼성LED는 총 40명을 추첨해 LED램프 40개를 증정할 예정이다. 당첨 발표는 10일 오전 10시다.
LED조명은 백열등 등 기존 제품에 비해 소비전력이 낮고 수명은 길 뿐만 아니라, 수은과 같은 유해물질이 없어 '친환경 미래조명'으로 손꼽힌다.

이번에 출시된 LED램프는 백열등 대비 소비전력이 10% 수준이며, 수명은 5만 시간으로 50배 이상 길다. 하루 10시간씩 사용해도 10년 이상 사용이 가능하다.

40W 백열등 1개를 하루 10시간 사용했을 때 연간 전기요금은 1만4308원인데 비해, 삼성 LED램프는 1574원으로 9분의1 수준에 불과하다. 또 유해물질이 없고 자외선 등 유해파장과 깜박거림이 없어 사무실이나 공부방 조명에 적합하다.

삼성LED의 LED램프는 기존 광원(백열등, 전구식 형광등, 할로겐등)의 소켓에 직접 꽂아 사용하는 교체형(Retrofit) 제품으로 4개 기종(소비 전력), 8개 타입이다. 가격은 2만~3만원대.
"나는 00에게 LED램프를 선물하고 싶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김진우 기자 bongo79@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국내이슈

  • "돼지 키우며 한달 114만원 벌지만 행복해요"…중국 26살 대졸여성 화제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해외이슈

  •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 용어]정부가 빌려쓰는 마통 ‘대정부 일시대출금’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