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가을철 제철 재료 이용한 건강식단 공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강경훈 기자] 가을철 식재료를 이용한 건강 식단이 발표됐다.

식품의약품안전청(이하 식약청)은 가을철에 많이 생산되는 식재료를 이용해 가정에서 쉽게 조리할 수 있는 25가지 메뉴, 120가지 식단을 연령별로 구성해 홈페이지를 통해 추가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 여름철 메뉴에 이어 두 번째다.
식약청이 제공한 '건강친화 녹색식단 Ⅱ'는 단백질ㆍ 비타민ㆍ무기질 등이 풍부한 낙지ㆍ무청시래기ㆍ버섯ㆍ콩가루 등 제철 식재료를 이용해 나트륨함량을 낮추는 조리법으로 개발됐다.

이 식단은 연령별 건강도 고려해 어린이용 메뉴는 편식 예방과 영양 공급, 청소년용 메뉴는 비만예방, 성인용 메뉴는 성인병예방 위주로 구성됐으며 소비자가 마트에서 쉽게 구할 수 있도록 장보기 정보 뿐 아니라 농수산물가격 정보도 함께 제공하고 있다.

식약청은 '건강친화 녹색식단'을 통해 계절별에 맞는 영양 불균형을 개선하고 제철 음식을 통해 가정 음식의 질적 향상을 기대한다고 밝혔으며, 가정에서 뿐만 아니라 단체급식 현장 등에서도 널리 활용하여 줄 것을 당부했다.
'건강친화 녹색식단'은 식약청 홈페이지(http://nutrition.kfda.go.kr/greendiet)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강경훈 기자 kwkang@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