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디자인+기능성' 식도세트 출시

최종수정 2010.08.15 10:00 기사입력 2010.08.15 10:00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최대열 기자]주방용 칼 제조업체 도루코는 인테리어 식도세트인 레몬그레스(Lemon Grass)를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식도, 가위, 칼꽂이 등 총 7종으로 구성된 새 제품의 특징은 디자인과 기능성을 고루 갖췄다는 점. 식도 손잡이 모양과 크기는 한국인의 손 모양을 고려해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됐으며 가위는 수입제품보다 최고 4㎝ 정도 길게 제작됐다. 가위 날에는 톱니 형상이 새겨져 식재료를 자를 때 미끄러지지 않게 했다. 특히 원목 칼꽂이는 내구성이 좋은 호두나무로 만들어져 전체를 분리, 세척할 수 있어 위생상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가장 중요한 부분인 칼날의 절삭력 면에는 프랑스산 최고급 베벨강 소재가 사용됐다. 식도, 가위 등 전 제품 손잡이에는 항균수지를 적용해 한국화학시험연구원으로부터 대장균 및 황색 포도상구균에 대해 99% 이상의 항균성능 효과를 입증받았다.

다용도 식도를 비롯해 육류용·야채용 식도, 과도, 가위, 봉칼갈이, 원목칼꽂이 등 총 7종으로 구성됐으며 가격은 20만원이다.



최대열 기자 dychoi@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