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일 시장조사 전문기업 트렌드모니터가 만 30세 이상 성인 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결과에 따르면 각각 응답자의 64.4%, 57.7%(중복응답 포함)가 이같이 답했다.
반대로 TV홈쇼핑의 장점으로는 실제 제품의 디자인이나 색감, 크기를 확인할 수 있다는 점이 70% 이상의 응답률을 기록했다. 앞서 단점으로 언급된 쇼핑호스트를 장점으로 꼽은 사람도 꽤 많았다. 응답자의 63.7%는 호스트의 친절한 설명이 도움이 된다고 답했다.
TV홈쇼핑의 구매요인으로는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 구입하기 위해 이동할 필요가 없다는 점, 추가 구성상품이 있다는 점, 무이자 할부 등이 꼽혔다. 이밖에 TV홈쇼핑에 가장 잘 어울리는 제품군은 가정 생활용품, 화장품, 이·미용기기, 주방용품·가전 등이 꼽혔으며 잘 어울리지 않는 제품군으로는 애견용품, 보석, 보험상품 등이 꼽혔다.
@include $docRoot.'/uhtml/article_relate.php';?>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무료로 종목 상담 받아보세요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