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기는 23일 매출 1조9065억원, 영업이익 3111억원(연결기준)의 올 2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매출은 45%, 영업이익은 139% 늘어난 기록이다. 당기순이익도 1801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22% 급등했다.
삼성전기의 자회사인 삼성LED가 좋은 실적을 기록한 것도 매출확대에 큰 도움을 준 것으로 풀이된다. 삼성전기는 “LED 시장의 급성장에 따라 백라이트유닛(BLU)용 LED 물량 확대와 일반 조명 및 자동차 등 신규시장 수요 가시화로 매출이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국제회계기준(IFRS)이 적용되면서 삼성LED의 실적이 삼성전기의 실적으로 함께 계상된다.
이밖에도 삼성전기 관계자는 ▲주력 사업의 적기 투자 및 생산성 향상 ▲고부가 제품 중심의 영업 강화 ▲손익 중심의 철저한 내부 효율 제고 활동 등이 성공요인이라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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