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광주銀, 지방은행 최초 서울 5호점 개점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이현정 기자]광주은행이 지방은행 최초로 서울에 5번째 점포인 구로금융센터지점을 개점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날 개점식에는 이팔성 우리금융그룹회장, 박영선 국회의원, 이 성 구로구청장을 비롯한 각급 기관·단체 인사들이 광주은행의 구로단지 입성을 축하했다.
'KJB 광주은행 구로금융센터지점'은 구로디지털 1단지 중심 사거리에 있는 태평양물산빌딩 2층에 입주해 앞으로 서울지역 산업단지의 원활한 금융지원을 제공할 예정이다.

광주은행은 지난 1975년 11월 현재의 서울영업부인 광주은행 서울지점 개점을 시작으로 강남지점과 여의도지점, 양재지점 등 서울에 모두 4개의 지점을 두고 영업을 해왔으며 이번 구로디지털금융센터 개점으로 서울에 5개의 영업점을 갖춘 최초의 지방은행이 됐다.

광주은행의 서울지역 여수신 규모는 7월 현재 수신 3조4000억원, 여신 2조3700억원으로 점포수가 4개였던 점을 고려하면 놀라운 영업실적이다.
송기진 광주은행장은 "1년마다 수백 개의 중소기업들이 유입되고 있는 구로에서 공격적인 마케팅으로 기술력을 갖춘 숨은 기업을 발굴해 금융지원을 할 계획"이라며 "이번 구로디지털금융센터 개점으로 지역은행이 서울에서도 선전할 수 있다는 확신을 보여줄 것"이라고 말했다.



이현정 기자 hjlee303@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