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다문화 가족 모두 나오세요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광진구, 제2회 다문화 가족 한마음축제 열어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25일부터 27일까지 광진구 롯데백화점 건대스타시티점과 건대입구역 중국동포타운 거리에서 다문화가족 한마음 축제의 장이 펼쳐진다.

지난해 6월 처음 개최했던 다문화가족 음식문화거리 축제가 기대 이상의 좋은 반응을 얻자 올해는 예술단 공연과 노래자랑대회, 글짓기 대회까지 축제 내용을 다양화해 ‘다문화가족 한마음 축제’라는 이름으로 개최하기로 한 것.
한국다문화가족지원연대와 광진구청(구청장 정송학)이 공동으로 개최하는 제2회 다문화가족 한마음 축제는 중국 동포를 비롯해 다양한 문화권 출신의 상인들이 각국의 고유 음식문화와 전통공연을 선보이며 서로 다른 문화를 이해하는 화합의 장이 될 전망이다.

우선 이번 축제기간동안 롯데백화점 앞 광장에서는 개회식과 예술단 공연, 노래경연대회 등이 열린다.

첫날인 25일 오후 3시부터 4시까지는 다문화 예술단 공연이, 오후 5시부터 7시까지는 다문화가족 10개팀이 참여하는 노래경연대회가 펼쳐질 예정이다.

축제 기간 3일 내내 일명‘양꼬치거리’라고 불리는 건대입구역 중국동포타운 거리에서는 음식거리축제가 열린다.
건대입구역 6번 출구로 나와 한강 방면으로 50m가량 직진한 우측 골목에 약 500m에 양꼬치 등 70여개의 다국적 음식점들이 늘어서 있는데 축제 기간동안 이 거리에 가면 각각의 음식점들이 자랑하는 대표음식을 식당 앞 마련된 시식코너에서 맛볼 수 있다.

이 곳의 음식점들이 만드는 중국이나 몽골 등의 전통음식들은 한국인의 입맛에 맞게 향신료를 줄였기 때문에 이색적이지만 거부감이 들지 않는다.

25일 개회식에서는 제1회 다문화가족 청소년 글짓기 대회에 대한 시상도 이뤄진다.

‘다문화가족으로 어려웠던 점’,‘미래 나의 꿈과 희망’,‘학교에서 친구와 우정’등을 주제로 다문화가족의 중학생과 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원고를 접수했으며 대상 금상 은상 동상 등 수상자에게 소정의 상품을 전달할 예정이다.

건강한 다문화가족을 위해 이번 다문화가족 한마음 축제의 일환으로 다문화가족 300명을 대상으로 한 무료 종합건강검진도 진행된다.

한국토지주택공사 후원으로 26일과 27일, 7월 3일에 걸쳐 총 300명에게 암 검사 등을 포함한 종합건강검진을 제공한다.

정송학 광진구청장은“중국동포타운 거리는 중국동포만의 특별한 문화가 가장 잘 나타나는 곳으로 다른 지역 손님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맛의 명소로 거듭났다”며“오늘 축제를 계기로 다문화가족의 문화를 이해하고 화합하는 소통과 교류의 장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광진구에는 1만2700여명의 외국인이 거주하며, 그 중 8400명이 중국동포. 특히 중국동포타운 거리가 있는 자양4동에는 3000여명의 중국동포가 거주하고 있는 등 다문화 거리의 명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무료로 종목 상담 받아보세요


박종일 기자 dream@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서울대병원·세브란스, 오늘 외래·수술 '셧다운' "스티커 하나에 10만원"…현금 걸린 보물찾기 유행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국내이슈

  • 밖은 손흥민 안은 아스널…앙숙 유니폼 겹쳐입은 축구팬 뭇매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해외이슈

  • [포토] 붐비는 마이크로소프트 AI 투어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PICK

  •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