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 직원 화합 통한 주민 감동 서비스 펼쳐
$pos="L";$title="";$txt="최임광 서대문구청장 권한대행";$size="263,212,0";$no="2010050710464128822_1.jpg";@include $libDir . "/image_check.php";?>서대문구는 칭찬하는 직장 분위기를 만들어 주민 편의를 높이고 감동 행정을 펼치기 위해 매 달 1명씩 친절 공무원을 소개하기로 했다.
이번에 선정된 홍제2동주민센터의 박정희 주무관은 올해로 5년째 사회복지 업무를 담당하며 어려운 이웃에게 항상 최선을 다해 응대하는 모습에 칭찬의 주인공이 됐다.
총무과 친절지원팀에서 근무하고 있는 이미정 주무관은 “삶을 내려놓으려 했던 어르신이 박정희 주무관에게 마음으로부터 위로를 받고 의욕을 되찾았다”며 “감사하다”는 전화를 받은 적 있다며 추천의 말을 전했다.
한편 서대문구는 매달 초 친절, 불친절 자료를 사례별로 분석해 직원들에게 예보하고 대안을 제시하는 ‘서비스 예보제’를 통해 주민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홍보과 ☎330-816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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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종일 기자 drea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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