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카드 월드컵 '엠부시마케팅' 열기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축구·선전 등 광고문구 통해 분위기 조성

[아시아경제 고은경 기자]한 달 여 앞으로 다가온 남아공 월드컵을 앞두고 카드사들이 '엠부시 마케팅'을 통한 보이지 않는 마케팅 경쟁을 펼치고 있다. 엠부시 마케팅은 공식 후원업체는 아니지만 광고 문구 등을 통해 스포츠 이벤트를 펼침으로써 월드컵 분위기를 조성하는 '매복 마케팅'이라고도 한다.

7일 카드업계에 따르면 전업계 카드사들은 '월드컵'이라는 단어 사용을 자제하는 대신 대한민국 축구, 선전 등의 단어를 통해 축구 관련 이벤트를 벌이고 있다.
삼성카드는 오는 6월 11일까지 '대한민국 16강 진출기원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삼성카드 홈페이지에서 대한민국 대표팀 예선 3경기의 점수와 첫 골을 기록할 선수, 삼성카드 최종 진출 라운드를 등록하면 16강 진출 성공 시 응모한 내용의 정답 개수에 따라 최고 100만 포인트를 적립해준다. 또 추첨을 통해 3D TV와 닌텐도 위 등의 경품도 준비했다.

KB카드는 GS칼텍스 제휴카드 발급과 이용 고객에게 남아공 여행상품권과 대형 LCD TV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KB카드, GS칼텍스와 함께 가자 남아공!!!' 이벤트를 실시한다.

오는 15일까지 'GS칼텍스 스마트세이브 KB카드'나 GS&POINT KB카드'를 신규 발급받고 GS칼텍스 주유소에서 1회 이상 이용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420만원 상당의 남아공 여행상품권(2명)과 대형 LCD TV(5명) 등을 준다.
신한카드는 홈플러스에서 20만원 이상 결제하는 고객에게 1만명 선착순으로 YB 콘서트 티켓을 증정한다. 또 신한카드 홈페이지에 응모한 고객 중에서도 4000 명을 추첨해 2인용 티켓 1매를 증정한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한국 축구의 선전을 기원하는 차원에서 YB콘서트를 열게 됐다"면서 "콘서트 현장에서 축구공도 나눠주는 등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다"고 말했다.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무료로 종목 상담 받아보세요

고은경 기자 scoopkoh@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고은경 기자 scoopkoh@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이슈 PICK

  • “개저씨-뉴진스 완벽 라임”…민희진 힙합 티셔츠 등장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국내이슈

  • "딸 사랑했다"…14년간 이어진 부친과의 법정분쟁 드디어 끝낸 브리트니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해외이슈

  •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