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LG TV에 친환경 꽃 핀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유럽 수출품에 에코 플라워 마크 허용

[아시아경제 김정민 기자]LG전자(대표 남용)가 LCD TV 제품에서 새롭게 강화된 유럽 친환경 인증인 ‘EU 에코 라벨을 획득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에 인증을 받은 32, 37, 42, 47인치 LCD TV 12개 제품에는 앞으로 친환경 인증 제품을 나타내는 ‘에코 플라워 마크’ 를 부착할 수 있게 된다. LG전자는 친환경 제품을 선호하는 유럽 시장에서 직접적인 판매 증가와 함께 브랜드 이미지 상승 효과까지 기대하고 있다.
'EU 에코 라벨’은 공산품 및 서비스가 환경친화적이며 인체에 유해하지 않다는 것을 입증해 주는 인증으로, 엄격한 기준으로 EU 시장에서 최고의 신뢰성과 영향력을 갖고 있다.

지난해 11월부터는 TV 제품의 최대소비전력 기준이 화면 크기에 관계없이 200W 이하로, 대기전력 기준도 기존 1W 이하에서 0.5W 이하로 대폭 강화됐다.

카드뮴, 수은, 납 등 중금속의 사용 최소화와 함께, 플라스틱 부품에 사용이 금지되는 인체 유해물질도 기존 8종에서 11종으로 늘어났으며 환경친화적인 TV 제품 폐기가 가능하도록 분해가 용이하게 제품이 설계되었는지 여부도 검증한다.
LG전자는 EU 에코 라벨 인증 과정에서 이 같은 제품 설계에서부터 부품, 생산, 에너지 절감 기술 등에 걸친 까다로운 심사 기준을 모두 통과했다.

이를 위해 LG전자 고유의 에너지 절감 기술인 스마트 에너지 세이빙 기능을 강화해 기존 제품 대비 소비전력을 최대 70%까지 줄였으며 또, 부품 조립에 사용하는 나사 수를 기존 제품 대비 30% 감소시켰고 기존 플라스틱 부품에 사용되던 유해 난연성 물질도 모두 없앴다.

한편, LG전자는 지난해 유럽 시장에서 ’전년의 465만대 대비 54%나 늘어난 718만대의 LCD TV를 판매해 큰 폭의 성장세를 기록했다.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종목 수익률 100% 따라하기

김정민 기자 jmkim@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